기획 & 캠페인
LG전자 ‘리얼 8K’ 올레드 TV, 일본 판매 시작
상태바
LG전자 ‘리얼 8K’ 올레드 TV, 일본 판매 시작
  • 김민희 기자 kmh@csnews.co.kr
  • 승인 2019.12.10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전자가 ‘리얼 8K’ 올레드 TV를 일본 시장에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LG전자는 세계 최고 8K 올레드 TV ‘LG 시그니처 올레드 8K(모델명 88Z9)’를 요도바시카메라, 빅쿠카메라 등 현지 유통이 운영하는 주요 매장에 진열하고 판매를 시작했다.

[사진1]LG전자, '리얼 8K' 올레드 TV 일본 출시.jpg
▲ 일본 도쿄 아키바에 위치한 요도바시카메라 매장

올해 일본 TV 전체 매출액 가운데 올레드 TV 비중은 역대 최대인 20%를 기록했다. 올레드 TV 매출이 글로벌 시장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약 6%인 점을 감안하면 독보적인 수치라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LG전자는 일본에서 8K 해상도와 세계 최대 88인치를 모두 갖춘 ‘LG 시그니처 올레드 8K’를 앞세워 올레드 TV 원조 리더십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LG 시그니처 올레드 8K’는 화소 수, 화질선명도가 국제표준 기준을 모두 만족한다. 가로 7680개, 세로 4320개 등 총 3300만개 이상 화소 수는 물론, ‘화질선명도’ 기준치인 50%를 넘는 약 90% 수준으로 선명한 8K 해상도를 구현한다.

LG전자 일본법인장 이영채 상무는 “‘외산의 무덤’ 일본 시장에서 독보적인 올레드 기술을 앞세워 LG만의 프리미엄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해왔다”며 “고객들로부터 인정받은 압도적 화질의 올레드와 세계 최고 8K 해상도를 결합해 일본 소비자들을 사로잡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김민희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