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LG전자 리얼 8K 올레드 TV, 일본 ‘하이비 그랑프리’서 금상 수상
상태바
LG전자 리얼 8K 올레드 TV, 일본 ‘하이비 그랑프리’서 금상 수상
  • 김민희 기자 kmh@csnews.co.kr
  • 승인 2020.01.20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전자는 ‘LG 시그니처 올레드 8K(모델명 88Z9)’가 최근 일본 AV(Audio·Video) 전문매체 ‘하이비’가 주관하는 어워드인 ‘하이비 그랑프리’에서 최고상에 해당하는 ‘금상’을 수상했다고 20일 밝혔다.

하이비는 1983년 창간된 일본 최고 권위 영상·음향 전문지다. 특히 TV 분야에서 영향력이 높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 매체의 평가는 TV 구매를 고려하는 소비자들의 판단 기준이 되기도 한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한국 TV가 일본 브랜드 제품을 제치고 금상을 받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0120.jpg

LG 올레드 TV는 LG전자가 일본에 올레드 TV를 본격 판매하기 시작한 지난 2016년부터 4년 연속으로 하이비가 추천하는 ‘베스트 바이(Best Buy)’ 제품에도 꾸준히 선정되고 있다.

‘LG 시그니처 올레드 8K’는 백라이트가 필요 없이 3300만 개가 넘는 화소 하나하나를 자유자재로 조절해 더욱 섬세한 화질을 표현한다. LG전자 측은 압도적인 명암비와 블랙 표현, 완벽에 가까운 시야각 등을 구현해 명실상부 세계 최고 TV로 인정받고 있다고 설명했다.

LG전자 일본법인장 이영채 상무는 “이번 수상은 LG만의 독보적인 올레드 기술 리더십을 인정받은 결과”라며 “압도적 화질의 올레드와 세계 최고 8K 해상도를 앞세워 일본 소비자들을 사로잡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김민희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