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금감원 부서장 인사 단행... 부서장 70% 이상 교체
상태바
금감원 부서장 인사 단행... 부서장 70% 이상 교체
  • 김건우 기자 kimgw@csnews.co.kr
  • 승인 2020.01.23 1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융감독원은 부국장과 팀장 29명을 국실장(급)으로 신규 승진 발령하고 부서장의 70% 이상을 교체하는 대규모 부서장 인사를 단행했다.

이번 인사는 금융소비자보호처 인력을 강화하고 세대교체와 유능한 인재를 과감하게 발탁하는 한편 전문성 중심의 적재적소 배치 및 여성 인력을 중용하는데 중점을 두었다는 설명이다.

우선 금융소비자보호처 산하에 다양한 금융감독 경력을 보유한 인재를 대거 배치해 소비자 보호 강화 및 포용금융 확대에 감독역량을 집중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1967~69년생 부국장과 팀장을 중심으로 승진 인사를 실시했다. 특히 1970년생을 본부 실장에 발탁하는 등 세대교체 및 능력 위주의 인사를 단행했다. 박상원 금융그룹감독실장과 이상아 연금감독실장, 이창운 포용금융실장이 주인공이다.

신규 승진자 29명 중 절반 이상인 15명을 주요 부서 국실장에 발탁해 업무역량과 리더십을 인정받은 경우 연령과 관계없이 과감히 중용했다는 설명이다.

여성 인력에 대한 과감한 인사 발탁도 이번 인사의 특징 중 하나다. 업무능력과 리더십이 뛰어난 여성 국실장 3명을 검사, 조사, 연금감독 등 현업부서에 전진 배치했다. 김미영 여신금융검사국장, 박선희 자본시장조사국장, 이상아 연금감독실장이 그 주인공이다.

금감원은 나머지 팀장, 팀원 인사를 2월 말까지 실시해 정기 인사를 마무리할 예정이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김건우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