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KB증권 고객이 꼽은 유망투자처...미국 증시·리츠·IT업종
상태바
KB증권 고객이 꼽은 유망투자처...미국 증시·리츠·IT업종
  • 김건우 기자 kimgw@csnews.co.kr
  • 승인 2020.02.10 1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증권은 최근 개최한 해외주식 세미나에 참석한 약 300여명의 고객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한 결과 투자자들은 미국증시와 리츠, IT업종을 유망 투자처로 선택했다고 밝혔다. 고객들이 올해 가장 투자하고 싶은 종목으로는 아마존이 꼽혔다.

설문조사 결과 올해 유망한 해외 증시로는 57%가 미국, 28%가 중국 그리고 15%가 베트남을 선택했다. 투자 자산 희망투자 선호도에서는 주식이 41%로 1위를 기록했으며, 부동산 리츠가 32%, ETF가 18% 순으로 뒤를 이었다.

투자 유망섹터로는 IT섹터가 52%로 압도적이었으며 통신 17%, 헬스케어 15% 순이었다.

올해 가장 투자하고 싶은 종목 Top 5는 모두 미국 주식이 선정됐다. 아마존이 1위를 차지했으며 알파벳(구글)이 2위 그리고 애플과 비자, 디즈니 순서였다. 친숙한 브랜드에 대한 질문에는 애플, 알파벳, 아마존, 스타벅스, 코카콜라라고 답해 친숙한 브랜드에 대한 투자 선호가 높음을 확인할 수 있었다는 설명이다.

KB증권은 글로벌 대표 기업에 대한 고객의 투자 수요를 적극 반영해 다양한 테마의 해외주식 세미나를 개최하고 글로벌 투자에 대해 알기 쉽게 설명한 참고 자료를 제작해 고객에게 배포할 예정이다.

더불어 미국 투자은행인 스티펠 파이낸셜과의 협업을 통해 미국 기업에 대한 양질의 리서치 자료도 준비하고 있다. KB증권 리서치센터는 스티펠사와의 제휴를 통해 미국 대형주에 대한 자체 투자의견 및 목표주가를 제시할 계획이다.

또한 WM부문과 리서치센터의 협업을 통해 국내에서 커버하지 않는 미국 유망 중소형주에 대한 소개자료를 작성해 해당종목 보유 고객 또는 관심 고객에게 제시, 맞춤형 고객 관리에 나서는 동시에 더욱 짜임새 있고 다양한 해외주식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홍구 KB증권 WM총괄본부장은 “투자자들이 해외 주식투자를 하는 데에 있어 아마존, 애플 등 미국 대형주에 대해 정보가 편중되어 있는 것이 현실”이라며 “KB증권 전사적으로 투자자들에게 다양한 양질의 글로벌 투자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김건우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