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CJ ENM, 전 사업 흑자로 매출‧영업익 각각 14.5%, 9.5% 증가
상태바
CJ ENM, 전 사업 흑자로 매출‧영업익 각각 14.5%, 9.5% 증가
  • 나수완 기자 nsw@csnews.co.kr
  • 승인 2020.02.13 1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J ENM은 지난해 매출 3조7897억 원, 영업이익 2694억 원을 기록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4.5%, 9.5% 늘어난 수치다.

대내외적으로 악화된 시장 환경에도 불구하고 전 사업 성장 및 수익성 강화를 이끌어냈다는 것이 업체 측 설명이다.

미디어 부문은 ‘사랑의 불시착’, ‘호텔 델루나’, ‘신서유기7’ 등 시청률 및 화제성을 강화하며 연간 매출액 1조6784억 원, 영업이익 709억 원을 기록했다. 전체 방송광고 시장이 부진했으나 중간 광고 판매 확대 등 TV 광고와 디지털 광고 매출 모두 전년대비 각각 8.5%, 22% 증가했다.

커머스 부문은 매출 1조4273억 원, 영업이익 1492억 원을 기록했다. ‘A+G(엣지)’, ‘장미쉘바스키아’, ‘지스튜디오’ 등 단독 브랜드 상품의 판매 호조, 그리고 일부 해외법인 및 카탈로그와 같은 저수익 사업 구조조정을 통해 외형과 수익 모두 성장을 기록했다.

영화 부문은 칸 황금종려상과 아카데미 작품상 등 4개 부문을 수상한 ‘기생충’을 비롯, 자체 기획한 ‘극한직업’, ‘나쁜 녀석들’ 등 박스오피스 매출 고성장으로 매출 3493억 원, 영업이익 436억 원을 기록했다.

음악 부문 연간 매출액은 3348억 원, 영업이익은 56억 원이다. 2019년은 신규 아티스트 투자 확대로 수익성은 부진했으나, 올해는 글로벌 IP 활동 확대를 통해 미래 사업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계획이다.

올해 CJ ENM은 ▲전 부문 글로벌 메가 IP 확대 ▲자체 브랜드 및 자체제작 콘텐츠 확보를 통한 경쟁력 강화 ▲디지털 유통 확대 등을 기반으로 매출액 3조8000억 원, 영업이익 3100억 원을 달성하겠다는 방침이다.

CJ ENM 관계자는 “어려운 시장 환경 속에서도 CJ ENM은 콘텐츠 본연의 가치에 집중해 견조한 실적 성장과 글로벌 진출을 적극적으로 이어 나갔다”며 “올 해에는 콘텐츠 HIT RATIO를 더욱 강화하고 단독 브랜드 사업과 글로벌 및 디지털 사업 확대로 수익 성장에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나수완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