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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관장 홍삼정 에브리타임 2억포 판매 돌파...전 세대에 인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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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관장 홍삼정 에브리타임 2억포 판매 돌파...전 세대에 인기
  • 조윤주 기자 heyatti@csnews.co.kr
  • 승인 2020.02.19 10:02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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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틱형 홍삼 제품 시장을 연 KGC인삼공사의 '정관장 홍삼정 에브리타임'이 누적판매 2억포를 달성했다.

KGC인삼공사는 ‘정관장 홍삼정 에브리타임’이 누적 판매수량 2억포를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 우리나라 국민 1인당 약 4포를 섭취한 셈이다.

‘정관장 홍삼정 에브리타임’은 국내산 6년근 홍삼농축액에 정제수만 넣어 휴대와 섭취가 간편하도록 만든 제품이다. 2012년 출시 후 누적 판매수량은 2013년 300만 포, 2015년 2500만 포, 2017년 1억1000만 포로 급속히 성장하면서, 2019년 2억포를 돌파했다.
 

‘정관장 홍삼정 에브리타임’은 정관장 대표 제품인 ‘홍삼정’을 간편하게 섭취하기를 원하는 고객의 의견이 더해져 탄생했다.

KGC인삼공사는 간편함을 선호하는 라이프 트렌드를 바탕으로 홍삼농축액을 숟가락 등의 도움 없이 간편하게 섭취하고 휴대하기 편한 형태로서 작은 스틱형태의 파우치를 고안해냈다.

제품명도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섭취 가능하다’는 의미를 담아 ‘에브리타임(EVERYTIME)’으로 지었다.

KGC인삼공사는 ‘정관장 홍삼정 에브리타임’의 인기비결로 언제 어디서나 가지고 다니며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용이성을 꼽는다.

특히 ‘정관장 홍삼정 에브리타임’ 출시로 2030 세대의 정관장 매출 비중이 증가했다. 정관장 매출에서 2030세대가 차지하는 비중은 2012년 5% 수준에서 최근 15%대를 넘어섰다.

간편하게 섭취하면서 건강을 챙길 수 있다는 ‘정관장 홍삼정 에브리타임’의 장점이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젊은 층의 니즈와 맞아 떨어지면서 2030 매출을 견인한 것으로 풀이된다.

KGC인삼공사는 '정관장 홍삼정 에브리타임'의 인기에 힘입어 제품 라인업을 강화하고 판매처도 확대하고 있다.

여행, 골프 등 체력이 많이 소모되는 활동을 할 때 건강을 챙기는 소비자가 많아짐에 따라 여행용 에브리타임, 골프용 에브리타임 등 고객군별로 제품을 세분화했다. 최근에는 ‘정관장 홍삼정 에브리타임’ 2포를 귀여운 패키지에 담아 쉽게 나눠먹을 수 있도록 만든 ‘에브리타임 삼삼바 에디션’이 완판됐고, 2030을 겨냥해 만든 관련 유튜브 동영상 또한 2000만 조회 수를 넘기며 화제가 된 바 있다.

정관장 매장 뿐 아니라 편의점이나 H&B샵에서 구매할 수 있는 등 판매처도 확대 중이다.

KGC인삼공사 서정일 브랜드실장은 “출시 당시 젊은층에게 특히 인기가 높았지만 이제는 전 연령층으로 수요가 확대되고 있다“며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홍삼을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챙길 수 있다는 점이 홍삼정 에브리타임의 큰 장점이다”라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조윤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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