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스타벅스, 대구‧경북 일부 매장 한시적 휴점...“고객‧파트너 안전 최우선”
상태바
스타벅스, 대구‧경북 일부 매장 한시적 휴점...“고객‧파트너 안전 최우선”
  • 조윤주 기자 heyatti@csnews.co.kr
  • 승인 2020.03.09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대표 송호섭)는 9일부터 22일까지 대구‧경북 지역 내 일부 매장을 한시적으로 휴점한다고 밝혔다.

이번 조치는 파트너와 고객에 대한 안전을 최우선으로 선제적인 예방 활동에 집중하고자 이뤄졌다.

휴점 대상 매장은 대구와 경북 지역 내 운영 매장 74개 중 39곳 매장이다. 이 중 9개 매장은 지난 2월 말부터 순차적으로 진행해오던 휴점이 연장된다.

대구‧경북 지역 내 드라이브 스루 매장 등 35곳의 매장은 전문 업체를 통한 정기적인 방역을 강화하며 정상적으로 운영할 방침으로 알려졌다.

스타벅스는 정상 운영되는 대구‧경북 35개 매장을 중심으로 고객들의 안전한 이용을 위한 ‘사회적 거리 두기’ 캠페인을 시범적으로 도입한다.

테이블, 커뮤니티 테이블 및 창가 스탠드 업 테이블 등 다인용 테이블의 의자 간격을 보다 넓게 재배치해 고객 간의 안전거리를 확보하고, 계산대 앞에도 라인 스티커를 부착해 파트너와의 안전거리도 유지할 계획이다.

또한 전국 스타벅스 매장에서도 주문 시 마스크 착용, 사용한 종이빨대 쓰레기통에 버리기 등 파트너와 고객이 함께 동참하여 감염 위험을 최소화 할 수 있는 매장 내 위생 안전 에티켓 캠페인도 병행해 진행할 방침이라고 전했다.

스타벅스 관계자는 “지난 1월부터 코로나19 확산에 대응하기 위한 전사적인 TF를 구성하고 방역 당국과 긴밀하게 협조해 선제적인 방역 강화와 철저한 위생 관리 운영에 집중해 왔다”며 “모든 매장에서 파트너들이 마스크를 착용하고 근무하고 있으며, 고객을 위한 손소독제를 비치함을 물론 정기적인 시간마다 담당 파트너가 테이블, 컨디먼트 바, 출입문 손잡이 등 매장 내 시설물에 대해 철저한 위생 소독을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외출 자제 등의 영향으로 사용 못한 고객들을 위해, 위기경보가 심각 단계로 격상한 2월 23일부터 만료되는 스타벅스 e-쿠폰 및 영수증 출력 쿠폰의 유효기간을 5월 31일까지 연장 운영할 방침이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조윤주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