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웹 기반 신계약 수정 프로세스를 통해 앞으로 고객이 특약 추가 및 삭제, 가입금액 변경 등의 신계약 수정을 원할 때 고객창구 방문이나 전화연결 없이도 편리하게 업무를 처리할 수 있게 됐다.
특히 앱(App) 설치나 공인인증서 인증 없이도 업무가 가능해 편의성을 더욱 높였다.
신한생명은 지난 2월 ‘모바일 웹 보험업무 간편 서비스’ 처음 선보였다. 웹 URL을 발송 받아 ▲소액보험계약대출 ▲보험료즉시납입 ▲가상계좌 등록 등 업무를 이용할 수 있었다. 신한생명인 이번 신계약 수정 프로세스와 같이 이용 가능한 서비스 범위를 지속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이밖에도 ▲해피콜 셀프체킹 ▲약관 및 증권 모바일 발송 ▲모바일 원스탑(One-Stop) 보험금 청구 등 대고객 업무의 디지털 서비스 활용으로 고객 대면 부담을 최소화 하고 있다.
신한생명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대면 방문이 쉽지 않고 고객이 업무 처리에 어려움을 겪는 상황이 있어 비대면 서비스를 빠르게 늘려가고 있다”며 “고객 편의성에 중점을 두고 디지털 기술을 연결한 서비스 및 상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고 전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문지혜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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