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금감원, 코로나19 관련 일일 점검체제 가동
상태바
금감원, 코로나19 관련 일일 점검체제 가동
  • 김건우 기자 kimgw@csnews.co.kr
  • 승인 2020.03.17 13: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융감독원은 코로나19 사태 관련 위험요인 상시점검 및 즉각 대응을 위해 시장 불안 진정시까지 일일 점검체제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윤석헌 금감원장은 17일 오전 원내 전 임원 및 관련 부서장이 참석하는 임원회의에서 이 같이 밝히고 코로나19로 인한 금융시장 급변에 대한 대응을 강화하도록 당부했다.

윤 원장은 "WHO의 팬데믹 선언을 기점으로 미국 증시가 고점 대비 32%까지 폭락하고 국제유가가 급락하는 등 시장상황이 크게 악화됐다"면서 "특히 미국이 국가비상사태를 선포하고 기준금리를 총 1.5%포인트 인하하는 등 강력한 시장안정 방안을 발표했지만 시장 불안이 완화되지 않고 있다"고 우려를 나타냈다.

그는 "현재 세계경제 전체가 급속도로 악화되고 실물경제에 미치는 영향이 당초 예상보다 장기·심화될 가능성이 높다"며 "금융부문이 버팀목이 될 수 있도록 최악의 상황을 대비하기 위한 선제적 방안을 마련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 금감원에서도 각 부서가 현 상황의 위중함을 인식하고 위기관리 강화, 시장변동성 완화, 신용경색 방지 관점에서 과감하고 창의적인 대책을 고민할 것을 주문했다.

윤 원장은 "코로나19 피해 소상공인 등에 대한 금융지원이 은행, 보험업권을 중심으로 확대되고 있다"면서 "다만 현장 체감도가 낮은 상황으로 앞으로도 금융지원 방안을 내실있고 신속하게 추진해야한다"고 강조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김건우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