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빙그레, 해태제과 빙과사업 인수...매매가 1400억 원
상태바
빙그레, 해태제과 빙과사업 인수...매매가 1400억 원
  • 조윤주 기자 heyatti@csnews.co.kr
  • 승인 2020.03.31 18: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빙그레(대표 전창원)는 3월 31일 이사회 결정을 통해 해태제과식품㈜과 해태아이스크림㈜ 인수를 위한 주식매매계약을 체결했다고 공시했다.

이날 빙그레가 인수한 주식은 해태아이스크림㈜ 보통주 100%인 100만주며 인수금액은 1400억 원이다. 최종 인수 시기는 세부사항이 확정되는 것에 따라 결정될 예정이다.

해태아이스크림㈜은는 해태제과식품㈜이 올해 1월 아이스크림 사업부를 물적분할해 신설한 법인이다.

빙그레 관계자는 “해태아이스크림이 보유한 부라보콘, 누가바, 바밤바 등 전국민에게 친숙한 브랜드들을 활용해 기존 아이스크림 사업부문과의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특히 빙그레의 아이스크림 해외 유통망을 통해 글로벌 사업을 더욱 확장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아이스크림 사업을 빙그레에 매각한 해태제과(대표 신정훈)는 핵심 사업 중심으로 역량을 집중한다는 방침이다.

해태제과 측은 올해 1월 아이스크림 사업부문을 떼내 별도 자회사를 설립한 후 다수의 투자자들로부터 적극적인 인수를 희망하는 러브콜이 이어져 매각을 결정하게 됐다고 밝혔다.

매각을 통해 들어오는 자금은 부채상환과 과자공장 신규 설비 투자에 사용한다는 계획이다.

이에 따라 해태제과의 부채 비율은 지금보다 대폭 낮아질 전망이다. 그 동안 투자가 미뤄졌던 생산라인에도 본격 투자가 가능해져 생산의 효율성도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

해태제과 관계자는“제과사업에 핵심역량을 집중해 시장경쟁력과 수익성을 높이고 주주가치를 제고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조윤주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