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프는 2019년 실적 집계 결과 연간 거래액 6조4000억 원을 기록했다고 8일 밝혔다. 매출과 영업손실은 각각 4653억 원, 757억 원이다.
거래액은 전년 5조4000억 원 대비 18.5% 증가했다. 6년 전인 2013년 거래액 7000억 원에서 9배 가까이 가파르게 성장한 수치다.
매출액은 2018년(4294억 원) 보다 8.4% 늘어난 4653억 원으로 집계됐다. 지난해 8월 오픈마켓(통신판매중개업)으로 전환 이후 ‘신규 파트너사 지원 프로그램’ 등 상생 활동을 강화하면서 중개 방식의 판매수수료 매출은 전년 대비 14.3% 성장한 3455억 원을 기록했다.
위메프는 투자금을 기반으로 우수 인력 충원, 신규 파트너사에 대한 수수료 인하 및 빠른 정산 지원 등 지속성장을 위한 발판을 만들었다. 올해 3월 기준 위메프 종업원 수는 1874명으로 2018년 대비 5.5% 늘었고, 파트너사도 32% 증가했다.
위메프는 올해도 거래액 두 자릿수 성장을 목표로 외형 성장을 이어갈 계획이다. 신규 파트너사 대거 유치, MD 1000명 채용 등 공격적 투자를 통해 시장 영향력을 한층 더 강화한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나수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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