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한국콜마홀딩스, 바이오 자회사 티케이엠...HK바이오이노베이션으로 사명변경
상태바
한국콜마홀딩스, 바이오 자회사 티케이엠...HK바이오이노베이션으로 사명변경
  • 유성용 기자 sy@csnews.co.kr
  • 승인 2020.04.09 14: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콜마홀딩스의 바이오의약품 계열사 티케이엠이​ ​‘HK바이오이노베이션’으로 사명을 변경한다.

2002년 대한제당의 바이오 사업부문으로 시작한 티케이엠은 만성 신부전 환자의 빈혈치료제로 쓰이는 EPO(적혈구 생성 인자) 제제 전문 바이오의약품 기업으로, 지난 해 7월 한국콜마홀딩스에서 인수했다.

티케이엠의 새로운 사명인 HK바이오이노베이션에는 혁신적 제품 개발을 통해 글로벌 바이오의약품 회사로 도약하겠다는 의지가 담겼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HK바이오이노베이션은 약 20년 간 쌓아온 바이오의약품 연구, 개발 및 생산 노하우를 기반으로 위탁개발 생산(CDMO)뿐만 아니라 활발한 오픈 이노베이션을 통한 첨단 바이오의약품 개발까지 영역을 확장할 계획이다.

HK바이오이노베이션 이동억 대표는 “적극적인 투자와 기술 연구를 바탕으로 바이오의약품 사업을 강화해 EPO제제(제품명 아로포틴)외에도 경쟁력 있는 제품을 지속 개발, 생산할 계획”이라며 “글로벌 바이오산업을 선도하는 100년 기업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새롭게 도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글로벌 화장품, 의약품, 건강기능식품 연구개발제조 전문 기업인 한국콜마그룹은 2018년 HK이노엔(구 CJ헬스케어)을 인수한 것에 이어 지난 해 수액 신공장 투자, 티케이엠(현 HK바이오이노베이션)인수 등을 통해 제약바이오 사업을 강화하고 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유성용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