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BTS와 함께한 현대차 `글로벌 수소 캠페인` 유튜브 조회수 1억 돌파
상태바
BTS와 함께한 현대차 `글로벌 수소 캠페인` 유튜브 조회수 1억 돌파
  • 박인철 기자 club1007@csnews.co.kr
  • 승인 2020.05.19 15: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자동차가 지구의 날을 맞이해 방탄소년단과 선보인 ‘글로벌 수소 캠페인’ 특별 영상이 27일 만에 조회 수 1억 회를 돌파했다

지난달 22일 현대차 월드와이드 유튜브 채널을 통해 처음 공개한 이번 영상은 아름다운 대자연을 다음 세대에 물려주기 위한 지속가능성의 중요성과 수소에 대한 메시지를 담긴 것으로 영상 속에서 방탄소년단 멤버들은 자연과 어우러지는 모습을 보여주며 자연이 선사하는 일상 속의 소중한 언어들을 강조했다. 

영상 말미에는 물 이외의 오염물질을 배출하지 않는 수소전기차 ‘넥쏘(NEXO)’가 등장해 현대차가 그려나갈 더 나은 미래에 대한 비전(Hydrogen, the positive energy for a better tomorrow)을 전했다. 현대차 월드와이드 유튜브 채널에는 6만5000개 이상의 ‘좋아요’와 약 2400건에 이르는 댓글 등 반응이 이어졌다.

번 특별 영상이 단기간에 많은 조회 수를 달성할 수 있었던 이유로는 ‘영상 속 아름다운 대자연의 소중한 언어들’의 의미가 밀레니얼 세대 고객들에게 진정성 있게 전달된 점이 꼽힌다. 1980년대 초반부터 2000년대 초반에 출생한 밀레니얼 세대는 제품 구매 시에도 환경과 사회에 대한 영향을 중요하게 고려하는 등 착한 소비를 주도하고 있다. 

영상을 본 한 시청자는 “영상과 메시지가 잘 어우러지고 사회적 책임에 대해 고민하는 현대차에 더 관심을 갖게 된다”는 댓글을 남겼다고 현대차는 전했다. 현대차 관계자는 “앞으로도 방탄소년단과 함께 진정성을 담아 친환경과 지속가능성에 대해 알릴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현대차는 지난 1월부터 방탄소년단과 함께 ‘Because of You’라는 슬로건 아래 미래 청정에너지 수소의 친환경성과 지속가능성을 전파하는 ‘글로벌 수소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박인철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