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신세계백화점, 환경의날 맞아 친환경 캠페인
상태바
신세계백화점, 환경의날 맞아 친환경 캠페인
  • 나수완 기자 nsw@csnews.co.kr
  • 승인 2020.06.02 0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세계백화점은 환경의 날(6월 5일)을 맞아 폐플라스틱으로 만든 의류 등을 판매하는 친환경 캠페인을 벌인다고 2일 밝혔다.

신세계백화점은 34개 친환경 브랜드와 함께 ‘친환경 패션 페어’를 진행한다.

내셔널지오그래픽은 생산 단계부터 환경오염을 줄인 친환경 소재에 멸종 위기 동물을 그래픽으로 담은 ‘그린티 컬렉션’을 선보인다. 판매 수익금 일부는 멸종 위기 동물 보호를 위한 탐험가 활동에 지원된다.

코오롱스포츠는 유기농 면과 함께 폐페트병과 폐그물망 등을 재활용해 만든 의류를 선보인다. 수익금 일부는 소나무 보호 활동과 숲 조성 프로젝트에 사용된다.

▲지난해 12월 신세계 강남점에 열린 에코마켓 전경.
▲지난해 12월 신세계 강남점에 열린 에코마켓 전경.
이외에 플라스틱병을 가공해 섬유를 만드는 ‘플랙’, 페트병으로 가방을 만드는 ‘플리츠 마마’, 옥수수 원료를 사용한 티셔츠를 만드는 ‘마인드브릿지’ 등도 패션페어에 참여한다.

행사 참여 브랜드에서 1만 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는 커피 찌꺼기를 활용해 만든 친환경 식물 재배 키트를 준다.

강남점에서는 오는 5~14일 코오롱의 의류 브랜드 20여 곳에서 소각되는 폐기물을 업사이클링해 새로운 옷을 만드는 브랜드 ‘래코드’와 폐플라스틱에서 재생한 원단을 사용하는 브랜드 ‘몽세누’ 등이 팝업 스토어를 운영한다.

대구점에서는 5일부터 3주간 아마존 고무나무에서 채취한 고무와 유기농 목화 등 천연재료로 스니커즈를 만드는 프랑스 브랜드 ‘베자’의 팝업 스토어가 열린다.

한편, 신세계백화점은 이달 중순 비닐 테이프와 접착제 없이 사용할 수 있는 100% 종이 재질 친환경 배송 상자를 도입해 자체 브랜드 배송에 우선 적용할 계획이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나수완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