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금융투자협회 "21대 국회, 자본시장발전 법 개정안 통과 기대"
상태바
금융투자협회 "21대 국회, 자본시장발전 법 개정안 통과 기대"
  • 김건우 기자 kimgw@csnews.co.kr
  • 승인 2020.06.03 1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융투자협회는 지난 20대 국회에서 본회의를 통과하지 못한 자본시장 발전 관련 법안이 21대 국회에서는 반드시 통과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금투협은 "지난 20대에서 여야 합의가 이뤄졌으나 본회의를 통과하지 못하고 폐기된 법안들이 있다"면서 "관련 법안들이 국민자산증식과 자본시장 발전에 꼭 필요한 법 개정안들이어서 21대 국회에서 반드시 통과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어 "금투협은 21대 국회 개원을 진심으로 축하하며 많은 희망과 기대를 전하고자 한다"며 "협회도 21대 국회와 활발하게 소통해 국가 경제의 일부분인 금융투자산업 발전에 기여하고 건전한 투자환경과 성숙한 투자문화 조성을 위해 계속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이를 위해 협회는 자본시장이 한층 더 밸류업하여 대한민국 경제발전을 지원하고 혁신성장 동력으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제도·정책 건의와 더불어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계의 소통 창구로서 외연을 더욱 확대할 계획이다.

또한 최근 자본시장에서 많은 우려가 쏟아진 것에 대해 가슴 깊이 인식하고 있으며 자본시장의 신뢰회복 및 소비자 보호를 위해 선제적인 자율규제 기능과 투자자 교육을 강화할 예정이다.

나재철 금투협회장은 "과거를 돌이켜보면 70여 년의 역사를 가진 한국 자본시장은 지속적으로 성장 및 발전해 왔으며 코로나19의 어려운 팬데믹 속에서도 역경을 잘 견디고 있다"며 "앞으로 금융투자업계가 풀어나가야 할 많은 과제가 산적해 있는데 건전한 투자환경과 성숙한 투자문화 조성을 위해 노력 할 것이며 국회, 정부, 국민, 업계 등 다방면으로 잘 소통해 자본시장이 지속 발전 할 수 있도록 협회의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김건우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