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신한은행, 세계 최대 자금세탁방지협회의 기업 서비스 도입
상태바
신한은행, 세계 최대 자금세탁방지협회의 기업 서비스 도입
  • 박관훈 기자 open@csnews.co.kr
  • 승인 2020.06.11 1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한은행(행장 진옥동)은 자금세탁방지 업무 담당자의 전문성 강화를 위해 세계 최대 자금세탁방지 전문가 협회(ACAMS)의 기업회원 서비스를 국내 기업 최초로 도입했다고 11일 밝혔다. ACAMS는 세계적으로 공신력이 가장 높은 자금세탁방지 업무 자격증 발급 기관이자, 175개국에 8만 명 이상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는 업계 최고의 전문가 협회다.

신한은행은 ACAMS 기업회원 서비스 도입으로 유관부서 실무자에게 자금세탁방지 및 경제제재 관련 국제기구의 가이드라인, 각국 법령 및 제도, 감독기관 제재사례 등 최근 동향의 정보를 신속하게 제공 가능하며, 국내외 감독기관에 자금세탁방지 업무 전문성 강화에 대한 의지를 보였다.

또한 신한은행은 ACAMS 기업회원 서비스 운영 외에도 글로벌 업무를 수행하는 직원들의 자금세탁방지 및 경제제재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지난해 도입한 ‘톰슨 로이터社’의 교육 프로그램도 전년 600여명에서 올해 총 1650여명의 국내외 담당자를 대상으로 확대 운영 중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신한은행은 글로벌에서 공인된 자금세탁방지 부문 최고의 교육 기관 프로그램을 지속 활용함으로써 글로벌 수준의 역량을 확보한 전문가들을 양성해 나가는 동시에, 국내외 감독기관의 자금세탁방지 업무 담당자에 대한 전문성 강화 기대수준도 충족시킬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박관훈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