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바디프랜드 안마의자, 스타벅스보다 브랜드 가치 높게 평가되는 비결은?
상태바
바디프랜드 안마의자, 스타벅스보다 브랜드 가치 높게 평가되는 비결은?
  • 유성용 기자 sy@csnews.co.kr
  • 승인 2020.07.15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안마의자 1위 바디프랜드(대표 박상현)가 헬스케어 분야에서 공고한 브랜드 입지를 다지고 있다.

바디프랜드는 최근 브랜드가치 평가기관 브랜드스탁이 발표한 올해 2분기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 평가에서 평가모델지수(BSTI) 865.6점으로 28위를 기록했다.

브랜드스탁에 상장돼 있는 1057개 브랜드 중 28위면 상위 2.6%에 해당하는 수준이다. 헬스케어 부문에서는 톱이다.

페이스북, 스타벅스, 메르세데스 벤츠 등 글로벌 브랜드보다도 높은 순위라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바디프랜드 관계자는 “메디컬R&D센터, 기술연구소, 디자인연구소 등 최근 5년간 528억 원을 연구개발에 투자하며 독보적 인마사지 기술과 헬스케어 제품을 선보여 온 결과”라고 설명했다.

업계에서 유일하게 정형외과, 신경외과, 내과, 정신과, 이비인후과, 치과, 한방재활의학과, 비뇨기과까지 각 분야 전문의를 비롯한 연구개발 인력들이 마사지 효과를 임상시험으로 검증해가는 한편 새로운 헬스케어 기술을 개발해 온 것이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게 된 주요한 원동력이라는 것이다.

바디프랜드는 다양한 분야에서 경쟁사가 추격할 수 없을 정도의 격차를 만든다는 ‘오감초격차’ 전략으로 기술, 디자인, 품질, 서비스, 고객만족 등 5가지 분야에서 차별성을 추구하고 있다.

임상시험으로 효과를 입증받은 ‘수면 마사지’ ‘브레인마사지’, ‘멘탈마사지’를 비롯해 ‘이명마사지’, ‘명상마사지’ 등 새로운 헬스케어 솔루션은 실제 제품에 속속 적용하고 있다.

최근에는 목디스크와 협착증 치료로 식약처 의료기기 인증을 받은 메디컬체어 ‘팬텀 메디컬’을 출시했다.

브랜드스탁 측은 바디프랜드는 헬스케어 카테고리 1위 브랜드로 지난 5월(2분기) 사상 최대 월간 매출을 기록하는 등 코로나 여파로 인한 집콕 문화 확산과 건강에 대한 높은 관심이 브랜드가치 상승에 기여했을 것이라고 분석했다.

박상현 바디프랜드 대표는 “바디프랜드의 브랜드가치 순위는 ‘건강수명 10년 연장’을 목표로 어려운 도전을 마다하지 않고 남들과 다른 길을 걸어온 결과”라며 “독보적인 마사지 기술력과 IoT, AI 기술의 융·복합으로 안마의자를 ‘헬스케어 로봇’으로 진화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유성용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