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롯데카드, 카드 업계 최초 ‘세트 카드’ 도입한 LOCA(로카) 시리즈 출시
상태바
롯데카드, 카드 업계 최초 ‘세트 카드’ 도입한 LOCA(로카) 시리즈 출시
  • 이예린 기자 lyr@csnews.co.kr
  • 승인 2020.08.03 0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카드(대표이사 조좌진)가 새로운 상품 라인업인 ‘LOCA(로카)’ 시리즈를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LOCA 시리즈는 모든 곳에서 할인 및 적립을 받을 수 있는 범용 혜택 카드 ‘LOCA(로카)’ 3종과 자주 이용하는 곳에서 더 큰 할인을 받을 수 있는 맞춤형 혜택 카드 ‘LOCA for(로카 포)’ 5종으로 구성돼 있다,
 

▲롯데카드, LOCA시리즈 출시
▲롯데카드, LOCA시리즈 출시

 

이번 신상품은 업계 최초로 ‘세트(Set) 카드’ 시스템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LOCA 카드 1종과 LOCA for 카드 1종을 발급 받으면 두 카드의 지난달 실적을 합산해 한 카드의 실적만 달성해도 두 카드의 혜택을 모두 누릴 수 있다. 여기에 할인 받은 실적도 지난달 실적에 포함해 준다.

또 하나의 카드만 사용해도 두 카드의 혜택을 모두 누릴 수 있다. 고객은 본인의 소비패턴에 맞는 LOCA 시리즈 세트를 선택해 발급받기만 하면 둘 중 어떤 카드를 이용하더라도 LOCA의 범용 혜택과 LOCA for의 맞춤형 혜택 중 고객에게 더 큰 혜택을 롯데카드가 알아서 계산해 제공해 준다.

LOCA 시리즈 고객 대상으로 슬기로운 카드생활을 돕는 ‘카드 매니저’ 서비스도 선보인다. 카드 매니저는 롯데카드 라이프 앱 및 홈페이지 메인화면에 구현되며,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고객 소비패턴에 맞는 다양한 맞춤 정보와 팁을 제공해준다. 

이달에 받고 있는 혜택을 카드별/업종별로 구분해서 보여주고, 실적 달성을 위해 남은 금액, 월별/업종별 소비패턴 분석, 시간대와 이용금액에 따른 개인화된 할인 정보와 혜택을 메시지로 안내한다.

한편, 이번에 선보인 LOCA 시리즈는 롯데카드의 신규 BI(Brand Identity)가 적용된 첫 상품으로 LOCA 카드 3종은 ▲국내외 모든 가맹점에서 한도 없는 1% 할인 혜택을 담은 ‘LOCA CLASSIC(로카 클래식)’ ▲한도 없는 1% 할인에 플래티넘 혜택을 더한 ‘LOCA PLATINUM(로카 플래티넘) 할인형’ ▲한도 없는 마일리지 적립에 플래티넘 혜택을 더한 ‘LOCA PLATINUM(로카 플래티넘) 마일리지형’이다.

LOCA for 카드 5종은 ▲온·오프라인 쇼핑 10% 할인 혜택을 담은 ‘LOCA for Shopping (로카 포 쇼핑)’ ▲주유, 자동차보험, 편의점, 배달앱 할인 혜택을 담은 ‘LOCA for Auto(로카 포 오토)’ ▲병원, 쇼핑, 대중교통 5~10% 할인 혜택을 담은 ‘LOCA for Health(로카 포 헬스)’ ▲교육, 서점·문구 5~10% 할인 혜택을 담은 ‘LOCA for Edu(로카 포 에듀)’ ▲커피 50%, 스트리밍 20% 등 생활업종 할인 혜택을 담은 ‘LOCA for Coffee(로카 포 커피)’ 등이 있다.

조좌진 롯데카드 대표이사는 “LOCA 시리즈를 본인의 소비패턴에 맞게 선택해 자유롭게 사용하면 실적과 혜택은 ‘로카’가 알아서 챙겨주는 새로운 형태의 카드 라이프를 경험하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이예린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