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SSG닷컴, ‘밀키트’ 전년 대비 매출 450% 증가
상태바
SSG닷컴, ‘밀키트’ 전년 대비 매출 450% 증가
  • 나수완 기자 nsw@csnews.co.kr
  • 승인 2020.08.05 14: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SG닷컴은 지난 1월부터 7월까지 밀키트 매출 분석 결과 전년 동기 대비 450% 증가했다고 5일 밝혔다.

지난해 역시 직전 연도에 비해 440% 매출이 늘었는데 이는 다른 HMR 상품에 비해 약 4배 이상 빠른 성장세다.

SSG닷컴에서 가장 인기 있는 상품은 올 1월부터 7월까지 약 5만개를 판매한 ‘마이셰프’의 ‘소고기 밀푀유나베’다.

1~2인 가구 구매 비중이 높다는 것을 고려해 적정 한 끼 분량으로 구성한 점, 집에서 고급스러운 전골 요리를 즐길 수 있도록 한 점이 주효했다.

SSG닷컴은 현재 240여 개 밀키트 상품을 판매 중이다. 쓱배송‧새벽배송으로 구매 가능한 밀키트 상품은 약 100개에 달한다. 한식‧양식‧중식‧일식 등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메뉴도 다양해지는 추세다.

SSG닷컴은 ‘이마트몰’과 ‘새벽배송’ 메뉴 카테고리에 밀키트 항목을 신설, 고객 접근성 확대에 나설 방침이다. 뿐만 아니라 상품 가짓수도 대폭 확대한다.

SSG닷컴 측은 “연말까지 밀키트 매출 구성비를 현재 수준에서 2배 이상 늘리는 한편 프레시지 등 협력사와 함께 맞춤형 신규 상품을 개발하는 작업에도 착수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나수완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