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소비자가 뽑은 참 좋은 브랜드-청정원 홍초] 음용식초 시장 독보적 1등 브랜드
상태바
[소비자가 뽑은 참 좋은 브랜드-청정원 홍초] 음용식초 시장 독보적 1등 브랜드
  • 조윤주 기자 heyatti@csnews.co.kr
  • 승인 2020.08.25 07:14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상(대표 임정배) 청정원 홍초가 ‘2020 소비자가 뽑은 참 좋은 브랜드’에서 1위를 차지했다.

대상 청정원은 지난 2006년 홍초를 선보이며 국내에 음용식초 시장의 문을 열었다. 이후 수많은 경쟁제품들이 쏟아지는 가운데 홍초는 독보적으로 1위를 지키고 있다.

음용식초는 물이나 탄산수에 희석해 마시는 식초 음료를 말한다. 식초 음료는 초산, 구연산 등 몸에 좋은 유기산이 다량 함유된 식초의 효능으로 피로를 풀어주고 피로 회복에 좋다고 알려져 있다. 특히 무더위로 지치고 갈증나기 쉬운 여름철 건강음료로 여전히 인기를 끌고 있다. 

여러 식초 음료 중에서도 청정원 홍초가 소비자들의 변함없는 지지를 받는 이유는 높은 품질과 1등에 안주하지 않는 꾸준한 혁신 덕분이다.

홍초는 100% 발효식초로 만들어져 유기산 종류와 함량이 뛰어난 품질을 바탕으로 출시 이후 약 15년 간 새롭고 개선된 맛을 선보여 소비자의 사랑을 받고 있다.


지난 2014년 선보인 칵테일 전용 믹스 제품인 홍초 베이스의 '홍기사'는 술을 맛있게 즐기면서도 숙취해소에 도움을 얻을 수 있어 인기를 모았다. 이듬해에는 원료, 디자인 등을 전면 개선한 ‘홍초 바이탈플러스’로 리뉴얼했다. 

2017년에는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 ‘홍초 먹은 기운센 어린이’를 출시했고 2019년 6월 건강한 당 ‘알룰로스’를 함유한 ‘알룰로스 홍초 포도’를 출시하며 제품 라인업을 강화했다.

‘알룰로스’란 과일 등에 존재하는 천연유래 당으로 체내 흡수율이 낮은 당으로 알려져 있다. 설탕에 가까운 단맛을 내면서도 칼로리는 제로(0kcal/g)인 데다 과량 섭취해도 부작용이 없어 설탕을 대체할 차세대 감미료로 주목 받고 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조윤주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박종탁 2021-02-26 22:23:31
지금도판매중인가요? 파는곳이없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