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르노삼성, 상반기 노후차 교체율 국내 브랜드 중 1위... 1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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르노삼성, 상반기 노후차 교체율 국내 브랜드 중 1위... 145%
  • 박인철 기자 club1007@csnews.co.kr
  • 승인 2020.09.11 12:29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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르노삼성자동차(대표이사 도미닉시뇨라)가 올해 상반기 시행한 정부의 노후차 교체지원 정책의 효과를 조사한 결과 국내 완성차 브랜드 중 교체율 1위를 차지했다.

정부의 노후차 교체지원 정책은 10년 이상 된 노후차를 경유차가 아닌 신차로 교체하는 소비자에게 100만 원 한도 내에서 신차 구매에 대한 개별소비세를 70%까지 감면해 주는 정책으로, 지난 1월부터 6월까지 6개월 동안 한시적으로 시행됐다. 

르노삼성자동차의 경우 해당 기간 중 폐차된 노후 차량은 8037대인 반면, 신차는 1만1634대가 판매되며 국내 완성차 브랜드 중 가장 높은 145%의 노후차 교체율을 기록했다. 

 

연료별로 보면 노후차 교체지원을 통해 판매된 총 1만1634대의 르노삼성자동차 중 가솔린 차량이 6654대로 가장 많았다.

특히 XM3는 지난 3월에 출시되었음에도 3개월간 총 3218대가 판매되며 르노삼성차 가솔린 차량 중 판매 1위를 기록했다. 이는 모든 완성차 브랜드를 포함한 전체 SUV 판매 순위에서도 4위에 해당하는 수치이다.

르노삼성자동차의 QM6는 노후차 교체지원으로 총 6967대가 판매되며 모든 완성차 브랜드를 포함한 전체 SUV 판매량 중 1위를 기록하는 기염을 토했다. 특히 국내 유일 LPG SUV 모델인 QM6 LPe로 노후 경유차와 휘발유차를 교체한 대수는 3855대로 QM6 판매 중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했다.

르노삼성자동차 김태준 영업본부장은 “XM3와 QM6 등 르노삼성자동차의 인기 모델이 소비자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는 것이 이번 노후차 교체지원을 통한 판매량으로 다시 한번 증명됐다.”라며, “코로나-19로 인한 어려운 상황이지만 정부의 지원정책과 기업의 좋은 제품이 시너지효과를 낸다면 지금의 위기도 충분히 극복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좋은 사례가 되었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박인철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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