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홈앤쇼핑, 윤리위원회 2기 출범…윤리·준법 경영환경 구축 본격화
상태바
홈앤쇼핑, 윤리위원회 2기 출범…윤리·준법 경영환경 구축 본격화
  • 김승직 기자 csksj0101@csnews.co.kr
  • 승인 2020.09.11 1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홈앤쇼핑이 윤리위원회 2기 출범으로 윤리·준법경영에 박차를 가한다. 업체에 따르면 보다 윤리적이고 투명한 의사결정이 가능한 경영환경 구축하겠다는 의지다.

홈앤쇼핑은 전날 서울 마곡동 본사에서 제2기 윤리위원 위촉장 수여식과 윤리위원회를 진행했다고 11일 밝혔다.

홈앤쇼핑 윤리위원은 임기 2년 동안 방송법·공정거래법·청탁금지법 등 홈쇼핑 관련 법규를 준수해 협력사와의 공정거래로 동반성장을 도모한다.

홈앤쇼핑은 윤리위원회 2기 위원장은 김동수 고려대학교 석좌교수(前 공정거래위원장)다. 그 외 구성원은 한영수 한영넉스 회장(現 중소기업중앙회 중소기업윤리위원회 위원장), 이경호 영림목재 회장(現 지속가능발전기업협의회 회장), 정용상 동국대 명예교수(前 한국법학교수회 회장), 박천일 숙명여대 교수(前 방송통신심의위원회 위원) 등이다.

향후 윤리위원회는 분기별로 정기 회의를 개최해 공정거래 실천, 중소협력사와의 동반성장, 임직원 비리 근절 방안 등에 대한 자문 및 제안을 할 예정이다.

사측은 이번 윤리위원회 2기로 윤리경영 체계를 더 발전시키고 임직원들의 윤리의식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김동수 위원장은 “윤리위원회의 일원으로써 홈앤쇼핑이 윤리적이고 투명한 조직이 되는 것에 일조하겠다”며 “국내외 위상을 확고히 하는 것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김승직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