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뉴노멀 시대, 가심비와 트렌드 잡은 추석 선물은?
상태바
뉴노멀 시대, 가심비와 트렌드 잡은 추석 선물은?
  • 조윤주 기자 heyatti@csnews.co.kr
  • 승인 2020.09.21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며 올해 추석 선물 트렌드도 변화를 보이고 있다.

즐거운 집콕라이프를 위한 홈카페 선물세트부터 혼추족(혼자 추석을 보내는 사람)을 위한 선물세트, 고마운 사람의 건강과 위생을 챙기는 선물세트까지 다양한 선물세트가 출시됐다. 

‘홈카페’, ‘혼추족’, ‘셀프 방역’, ‘면역력’ 네 가지 트렌드 키워드로 뉴노멀 시대의 가심비와 트렌드를 잡은 추석선물세트를 제안한다.

코로나19 감염을 예방하기 위해 홈카페를 즐기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홈카페 트렌드에 제격인 추석선물세트가 속속 출시되고 있다.

스페셜티 커피전문점 카페 드롭탑은 ‘드롭탑 캡슐커피 4종세트’를 출시했다. 드롭탑 캡슐커피는 3년간 R&D 테스트를 통해 1000여 개의 생두를 조합하고 그에 맞는 로스팅 포인트를 찾아 내 925번째에 탄생한 스페셜티 원두를 캡슐에 넣은 프리미엄 캡슐커피다.

카페 드롭탑에 따르면 벌꿀과 과일의 달콤한 산미가 매력적인 925 레드 블렌드, 다크초콜릿 향과 캐러멜의 부드러운 단맛이 조화로운 925 블랙 블렌드, 레드와인과 건자두의 상큼한 산미가 인상적인 케냐AA TOP, 볶은 보리의 구수함과 카카오의 쌉싸름함이 느껴지는 코스타리카 타라주 SHB까지 4종 캡슐이 한 세트로 구성돼 있다. 

카페 드롭탑 관계자는 “드롭탑 캡슐커피 4종세트는 다양한 풍미의 스페셜티 원두로 구성돼 원하는 맛을 즐길 수 있다”며 “소중한 이들과 프리미엄 커피를 마시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고 전했다.
 

▲(왼쪽 위부터 시계 방향) 카페 드롭탑 캡슐커피 4종 세트, 신세계백화점 포트넘 앤 메이슨 피크닉 헴퍼, 정관장 선물세트 다보록, GS 리테일 마스크 선물세트
▲(왼쪽 위부터 시계 방향) 카페 드롭탑 캡슐커피 4종 세트, 신세계백화점 포트넘 앤 메이슨 피크닉 헴퍼, 정관장 선물세트 다보록, GS 리테일 마스크 선물세트

사회적 거리두기로 혼자 추석을 보내는 일명 혼추족을 위한 선물로 유통업계에서는 특별한 선물세트를 출시했다.

신세계백화점은 집에서 간단하게 분위기를 낼 수 있는 홍차세트를 판매한다. 포트넘 앤 메이슨에서 선보이는 피크닉 햄퍼는 홍차 '로얄블렌드'와 함께 시그니처 비스킷이 제공돼 고급 카페에서 볼법한 티 테이블을 차릴 수 있다.

마스크 필수 착용시대에 실용성 높은 추석 선물세트도 등장했다. GS리테일은 유한킴벌리와 손잡고 KF94, KF80 마스크를 추석 선물세트로 출시했다. 선물세트는 KF94 마스크 10장, KF80 마스크 10장 등 개별포장된 마스크 20장으로 구성돼 있다. 가격은 1만9800원으로 마스크 1장당 990원꼴이다. 편의점 GS25와 슈퍼마켓 GS더프레시에서 8000세트 한정수량으로 판매한다.

명절 선물세트로 건강기능식품이 빠질 수 없다. KGC인삼공사는 추석을 맞아 선물세트 브랜드 ‘다보록(多寶錄)’을 선보였다. ‘다보록’은 ‘감사편’, ‘여유편’, ‘특별편’ 세트로 나뉘며 각각의 선물세트에 어울리는 삽화를 삽입해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조윤주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