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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농협금융, '고객 중심' DT 로드맵 고도화 계획 수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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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농협금융, '고객 중심' DT 로드맵 고도화 계획 수립
  • 박관훈 기자 open@csnews.co.kr
  • 승인 2020.09.24 09:47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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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농협금융지주(회장 김광수)가 전 계열사의 디지털 전환(DT) 전략을 ‘고객’ 관점 하에 연결하는 DT 로드맵 고도화 계획을 수립했다. 

농협금융은 지난 23일 서울 중구 본사 화상회의실에서 계열사 대표가 참여하는 ‘최고경영자협의회’ 겸 ‘제4차 농협금융 DT추진 최고협의회’를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협의회에서는 전 계열사의 디지털 생태계 정체성, 인프라, 지원동력을 ‘고객’으로 연결하는 DT 로드맵 고도화 계획을 수립, 발표했다.
 

▲23일 서울 중구 소재 NH농협금융지주 본사 회의실에서 개최된 '2020년 제4차 농협금융 DT추진 최고협의회'에서 김광수 농협금융 회장이 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23일 서울 중구 소재 NH농협금융지주 본사 회의실에서 개최된 '2020년 제4차 농협금융 DT추진 최고협의회'에서 김광수 농협금융 회장이 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농협금융은 DT 로드맵 고도화 계획에 따라 DT과제를 조정하고, 내년도 사업계획 및 조직개편에 반영해 실행력을 제고하기로 했다.

또한 금융지주의 역할을 이(異)업종 제휴 등 외부자원 활용, 공유자원 관리, 범농협 협업으로 명확히 해 DT 로드맵 고도화가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김광수 농협금융 회장은 "이제는 고객접점, 고객경험을 둘러싼 금융서비스 회사 간의 치열한 경쟁이 전개될 것"이라면서 "고객중심, 고객감동을 넘어 고객에 집착한다는 소리를 듣는 수준으로 비즈니스 모델을 만들어 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마이데이터 사업이 본격 시행되면 금융사의 경쟁력이 완전히 드러날 것"이라며 "마이데이터 사업의 철저한 준비와 함께 일하는 방식과 속도에 있어서도 고객 기대와 경쟁사 속도보다 앞서가는 자세를 가져달라"고 당부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박관훈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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