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한국P&G, 이마트와 친환경 라이프 스타일 독려 기획전 진행
상태바
한국P&G, 이마트와 친환경 라이프 스타일 독려 기획전 진행
  • 조윤주 기자 heyatti@csnews.co.kr
  • 승인 2020.10.15 1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P&G는 오늘부터 11월 4일까지 전국 이마트 매장 및 이마트 온라인 몰에서 “가져와요 플라스틱 지켜가요 우리바다, 함께 응원해요”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피앤지는 이번 기획전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혜택 제공과 함께 자원 순환에 동참하는 친환경 라이프 스타일을 독려한다는 취지다.

이번 기획전에는 다우니, 페브리즈, 오랄비, 질레트, 팬틴, 헤드앤숄더 등 90개 이상의 한국피앤지 제품이 행사 품목으로 포함된다. 일부 품목의 경우 1+1, 50% 할인을 진행한다.

아울러 이마트 매장 및 온라인몰을 통해 피앤지 제품을 구매하는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4만 원 이상의 피앤지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손잡이 부분을 플라스틱 업사이클 원료로 만든 접이식 쇼핑 카트가 제공된다. 온라인 구매 고객은 3만 원 이상 구매 시 5000원을 추가로 할인받을 수 있으며, 오프라인 매장 구매 고객은 5000원 상품권 형태로 전달된다.

한국피앤지와 이마트가 공동 주최하고 글로벌 환경 기업 테라사이클이 함께하는 플라스틱프리투모로우 캠페인은 2018년 10월에 시작해 올해로 3년 차를 맞이했다.


특히 이마트 매장에 설치된 수거함에 고객이 직접 반납한 플라스틱을 활용해 제작한 접이식 카트를 다시 구매 고객에게 제공하는 업사이클링 과정으로 소비자의 직접적인 참여를 유도하는 자원 선순환 및 재활용 프로그램이란 점에서 의미가 깊다.

한국P&G 쇼퍼 마케팅팀의 임현수 차장은 “소비자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올해 8월까지 매장에서 2.5톤의 플라스틱을 수거하였고 0.5톤의 해양 플라스틱을 추가로 업사이클링하였다”며 “이번 기획전은 이를 기념하고 소비자들께 감사하는 마음으로 마련되었다”고 설명했다.

이어 “피앤지는 앞으로도 서울을 비롯한 수도권의 이마트 매장에서 지속적으로 플라스틱을 수거해 업사이클 하는 선순환 사이클을 만들어 순환 경제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조윤주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