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KB국민카드, 금융사 지배구조 평가 A+등급 획득
상태바
KB국민카드, 금융사 지배구조 평가 A+등급 획득
  • 이예린 기자 lyr@csnews.co.kr
  • 승인 2020.10.19 0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국민카드가 2020년 한국기업지배구조원의 환경·사회·지배구조 평가에서 지배구조 부문 A+등급을 받았다고 19일 밝혔다.

2018년 금융회사 지배구조 평가 도입 이후 KB국민카드는 지난해까지 2년 연속 A등급을 받았다. 올해는 카드업계 중 유일하게 A+ 등급을 획득했다.

이번 평가에서는 주주권리보호, 이사회, 감시기구, 내부통제, 공시 등 지배구조와 관련해 금융회사 지배구조 모범규준이 제시한 지속가능경영 체계와 주주가치 훼손 가능성을 점검했다.

KB국민카드는 지속가능경영 체계를 충실히 갖추고 있으며 비재무적 리스크로 인한 주주가치 훼손 여지도 상당히 적다는 평가를 받았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KB국민카드 측은 현재 연 2회 정기적으로 사외이사를 포함한 경영진 워크숍을 통해 회사 전략 수립 과정에서부터 사외이사의 의견을 반영하고, 이사회 개최 전 사외이사를 대상으로 사전 설명회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또 다양한 분야의 전문성을 가진 사외이사로 이사회를 구성하고 KB금융그룹의 체계적인 지배구조 정책 및 전략이 이사회에 효과적으로 반영되도록 한 부분이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고 설명했다.

이에 대해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우수한 지배구조를 기반으로 ESG 선도 기업으로 발돋움 할 수 있도록 투명하고 모범적인 지배구조 구현은 물론 친환경 경영과 사회적 동반성장 지원에도 지속적인 관심과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이예린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