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세아그룹 창립 60주년…이순형 회장 “100년 기업 만들 것”
상태바
세아그룹 창립 60주년…이순형 회장 “100년 기업 만들 것”
  • 김승직 기자 csksj0101@csnews.co.kr
  • 승인 2020.10.19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순형 세아그룹 회장은 창립 60주년 행사 기념사를 통해 “최고를 지향하는 도전 정신과 뜨거운 열정으로 100년 기업으로 향하는 가능성을 높일 것”이라고 밝혔다.

19일 이 회장은 세아그룹 창립 60주년을 맞아 임직원에게 보낸 기념사에서 “끊임없이 새로운 것, 더 나은 것을 찾아 치열하게 도전해왔다”며 “60년 경륜을 디딤돌 삼아 미지의 길을 헤쳐나갈 수 있다고 믿는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 회장은 “1960년 부산에서 ‘부산철관공업 주식회사’로 출발한 세아는 60년 동안 끊임없이 성장했다”며 “6·25 전란 후 많은 굴곡을 거듭한 대한민국 산업사에서 60년이라는 역사와 명맥을 유지한 것은 뜻깊은 일”이라고 밝혔다.

▲이순형 세아그룹 회장
▲이순형 세아그룹 회장

이어 “기술도 물자도 부족한 시절이었지만 ‘국가 산업을 일으킨다’는 일념으로 도전 정신을 발휘해 기술력을 높이고 해외시장을 적극 개척했다”며 “늘 승승장구한 것은 아니지만 모든 임직원의 헌신적인 노력 덕분에 위기를 잘 극복했다”고 전했다.

이 회장은 “오늘날 우리가 처한 시장 환경과 경영 여건은 날로 악화하고 있다”며 “코로나19 사태가 몰고 온 거대한 충격은 100년 기업을 다짐하는 역사적 시점의 우리에게 더 어려운 과제를 던져주고 있다”고 우려했다.

그러면서 “창립기념일을 지난날의 성취를 회상하며 기념하는 날보다 새로운 도전의 출발점에 서는 날로, 집념과 열정으로 무장한 창업정신으로 되돌아가는 날로 여겨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 회장은 “지난 60년간 숱한 위기를 극복하며 도약해 온 세아그룹의 저력을 다시 한번 기억해 본다”며 “과거 선배들이 만들어온 땀과 도전을 더욱 발전시켜 영속 기업의 꿈을 실현하자”고 당부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김승직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