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풀무원푸드앤컬처, ‘부산엑스더스카이’에 다문화가정 자녀 초청
상태바
풀무원푸드앤컬처, ‘부산엑스더스카이’에 다문화가정 자녀 초청
  • 조윤주 기자 heyatti@csnews.co.kr
  • 승인 2020.10.30 1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풀무원푸드앤컬처(대표 이우봉)는 오는 31일 부산 해운대구에 위치한 국내 최대 규모 전망대 ‘부산엑스더스카이(BUSAN X the SKY)’에 다문화가정 자녀를 초청해 문화 제공에 나선다고 30일 밝혔다.

부산엑스더스카이 초청은 풀무원푸드앤컬처와 부산국제교류재단이 함께 마련했다.

부산국제교류재단이 운영하는 ‘2020 대학생-다문화자녀 문화멘토링’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부산 거주 다문화가정 자녀와 대학생 멘토를 대상으로 부산지역 다양한 문화체험활동을 제공해 서로에 대한 이해를 높인다.

이번 초청은 부산에 거주하는 다문화가정 자녀 약 100명에게 제공된다. 방역지침을 준수하기 위해 약 50명씩, 2회차(10월 24일, 10월 31일)로 나누어 진행한다.

▲부산엑스더스카이 전망대 뷰
▲부산엑스더스카이 전망대 뷰

참가자들은 ‘부산엑스더스카이(BUSAN X the SKY)’ 전망대에서 해운대 바다와 부산 도심경관을 관람하며 다문화 자녀에게는 행복한 문화체험을 대학생 멘토에게는 다문화가정에 대한 이해를 높일 예정이다.

지난 7월에 오픈한 국내 최대 규모 전망대 ‘부산엑스더스카이(BUSAN X the SKY)’는 국내에서 두 번째로 높은 초고층 건물(101층, 411.6m)인 부산 해운대 엘시티의 랜드마크타워 98~100층 3개 층에 위치하고 있다.

풀무원푸드앤컬처 C&S사업본부 김경순 본부장은 “부산에도 다문화 가구가 증가하면서 이들에 대한 사회적 관심도 커지고 있다”라며 “이번 행사에 참여한 참가자들이 부산엑스더스카이 전망대가 제공하는 행복한 문화공간을 통해, 다문화가정에 대한 이해가 커지길 바란다”고 밝혔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조윤주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