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플루언서 커머스는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계정을 통해 구축된 인플루언서와 고객 간 신뢰를 바탕으로 특정 상품을 한정된 기간 단독 조건으로 판매하는 형태다.
CJ오쇼핑은 작년 12월 사내 대표 쇼호스트와 유명 인플루언서가 참여하는 픽더셀을 열어 운영 중이다.
픽더셀의 평균 고객 연령은 39세로 TV홈쇼핑 대비 10세가량 낮다. 신규 고객 비중도 CJ오쇼핑 평균 대비 약 5%포인트 높아 성장 가능성이 크다는 것이 회사 측 판단이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나수완 기자]
저작권자 © 소비자가 만드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