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신한생명, 비계약자도 이용할 수 있는 헬스케어 서비스 '하우핏' 출시
상태바
신한생명, 비계약자도 이용할 수 있는 헬스케어 서비스 '하우핏' 출시
  • 문지혜 기자 jhmoon@csnews.co.kr
  • 승인 2020.12.24 0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한생명(대표 성대규)은 국내 보험사 최초로 일반인 대상 건강관리서비스업을 부수업무로 신고했다고 24일 밝혔다. 금융당국이 발표한 보험업권 헬스케어 산업 활성화 추진에 따른 행보다.

신한생명은 부수업무 신고를 통해 비계약자를 포함한 이용자의 건강증진활동에 기여하고 활동정보 데이터를 확보하여 고객에게 유익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에 목적을 두고 있다.

신한생명은 우선적으로 이달 말 디지털 헬스케어 플랫폼 ‘하우핏(HowFIT)’을 출시해 비계약자를 포함한 일반인에게 AI 홈트레이닝 서비스 등 기존 보험사의 건강관리서비스와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신한생명이 업계 최초로 선보인 수익공유형 헬스케어 플랫폼 ‘하우핏(HowFIT)’은 AI 기술을 보유한 스타트업과 기획단계부터 설계, 개발, 활성화까지 공동사업으로 진행됐다.

‘하우핏(HowFIT)’은 유튜브, 인스타그램 속의 유명 인플루언서가 진행하는 실시간 강의를 웨어러블 장비 없이 모바일 만으로 AI가 동작을 인식해 사용자에게 운동코칭을 제공한다.

신한생명 관계자는 “업계 최초 일반인 대상 건강관리서비스 제공을 통해대국민 차원의 건강 증진은 물론 헬스케어 관련 스타트업과의 협업 모델 확대를 통해 헬스케어 시장의 리딩 컴퍼니를 지향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문지혜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