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KB금융, 중소기업 지원 강화 위해 상품 리뉴얼·확대
상태바
KB금융, 중소기업 지원 강화 위해 상품 리뉴얼·확대
  • 김건우 기자 kimgw@csnews.co.kr
  • 승인 2021.02.22 11: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금융그룹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 지원을 강화하기 위해 중소기업(개인사업자 포함) 전용 'ONE KB 기업 패키지'를 4종에서 7종으로 늘린다고 밝혔다.

KB금융 측은 이번 상품 리뉴얼이 중소기업 경영난 극복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각종 수수료 면제와 대출금리 할인 등 우대 혜택을 강화했다고 배경을 설명했다.
 


기존 4가지 상품(ONE KB기업 우대대출, ONE KB 기업종합보험, ONE KB국민 기업신용카드, ONE KB 캐피탈)에 중소기업의 고객의 니즈를 반영한 3가지 상품(ONE KB 사업자통장, ONE KB국민기업체크카드, ONE KB 저축은행 사업자대출)을 추가해 서비스 영역이 확대됐다. 

KB국민은행 'ONE KB 사업자 통장'은 조건 충족시 주거래사업자 및 가맹점, 온라인마켓 셀러, 크리에이터를 위한 다양한 수수료 면제 혜택이 제공되고 ONE KB 기업우대대출 약정 시 금리 우대 혜택도 제공된다. 단, ONE KB 사업자 통장을 보유하고 가맹점 대금 입금 실적 보유 또는 Star CMS 가입고객인 경우에 해당된다.

KB국민카드 'ONE KB국민 기업체크카드'의 경우 적립한도 제한없이 주요 7대 업종(전자상거래, 대형마트, 골프장, 차량정비, 렌터카, 교통, 사무용품업종) 결제금액의 0.4% 포인트가 적립된다. KB캐피탈 'ONE KB저축은행사업자대출'은 부동산 비즈니스 관련 특화된 다양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한다.

ONE KB 기업 패키지 상품은 KB국민은행, KB손해보험, KB국민카드, KB캐피탈, KB저축은행 등 그룹 내 계열사의 대표적인 금융상품으로 구성돼있어 중소기업 고객이 다양한 금융상품에 대한 정보를 보다 쉽고 편하게 확인하고 이용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KB금융 관계자는 “중소기업 고객의 기업경영에 체감되는 도움을 주는 것이 이번 ONE KB 기업 패키지 상품 리뉴얼의 목적”이라며 “중소기업 고객의 목소리에 지속적으로 귀를 기울이고 함께 위기를 극복할 수 있는 든든한 조력자가 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김건우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