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농심, ‘배홍동 비빔면’ 판매 개시...하절기면 시장 선점 나서
상태바
농심, ‘배홍동 비빔면’ 판매 개시...하절기면 시장 선점 나서
  • 조윤주 기자 heyatti@csnews.co.kr
  • 승인 2021.03.11 1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심은 11일부터 신제품 '배홍동 비빔면' 판매와 유재석을 모델로 하는 TV CF를 온에어하며 여름 비빔면 시장 공략에 나섰다.

매년 각 사는 봄이 되면 리뉴얼과 한정판 제품, 신제품 등을 출시하는 등 하절기면 시장 선점을 위한 활동을 펼쳐왔다.

올해는 농심이 2월 말부터 신제품 출시를 예고하면서 일찌감치 불을 붙였다. 하절기면 경쟁이 격화된 것은 시장의 성장세가 배경이다. 2016년 900억 원대였던 시장 규모는 지난해 1400억 원대까지 성장했다.

업계 관계자는 “올해도 홈쿡(Home cook) 트렌드가 계속 이어질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가정에서 색다르게 즐길 수 있는 하절기면의 수요가 더욱 커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농심은 올해 배홍동 비빔면으로 승부수를 던진다는 계획이다.

농심에 따르면 마케터와 연구원 등으로 구성된 TF팀을 결성하고, 1년여 동안 연구개발 끝에 배와 홍고추, 동치미를 갈아 숙성시켜 색다른 맛의 비빔장을 만들어냈다.

기존 비빔면 대비 소스의 양을 20% 더 넣어 다른 재료와 곁들여도 넉넉하게 즐길 수 있게 했다.

농심은 배홍동 비빔면 광고모델로 유재석을 발탁하고 적극적인 홍보에 나서고 있다.

이번 광고는 유재석이 ‘비빔면 장인 배홍동 유씨’라는 새로운 캐릭터로 출연해 톡톡 튀는 외모와 특유의 유쾌한 말투로 배홍동 비빔면을 소개한다.

팔도는 팔도비빔면 광고 모델로 배우 정우성을 발탁하고 액상스프의 양을 늘린 한정판 제품을 출시했으며, 오뚜기는 지난해에 이어 진비빔면의 광고모델로 백종원을 내세우는 등 하절기면 마케팅에 시동을 걸고 있다.

농심 관계자는 “올해도 각축전이 예상되는 가운데 차별화되는 비빔장으로 소비자 입맛을 사로잡고, 하절기 라면시장의 주도권을 쥐겠다”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조윤주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