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미래에셋대우, ‘미래에셋증권’으로 사명 변경...최현만‧김재식 체제로
상태바
미래에셋대우, ‘미래에셋증권’으로 사명 변경...최현만‧김재식 체제로
  • 문지혜 기자 jhmoon@csnews.co.kr
  • 승인 2021.03.24 1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래에셋대우가 미래에셋증권으로 사명을 변경하고 최현만‧김재식 대표 체제로 새롭게 출발한다.

미래에셋대우는 24일 을지로 센터원 본사에서 정기주주총회 및 이사회를 개최하고 사내이사 및 대표이사 선임, 사명 변경, ESG 위원회 설립 등을 확정했다고 밝혔다.

이번 정기주총에서는 사내이사로 최현만 수석부회장을 재선임하고 이만열 사장, 김재식 사장을 신규 선임했다. 기존 조성일 사외이사와 정용선 사외이사는 재선임됐다.

대표이사에는 최현만 수석부회장이 연임에 성공했으며 기존 조웅기 부회장이 물러나고 김재식 사장이 신규 선임됐다.

미래에셋대우는 최현만 수석부회장이 경영과 관련된 전반적인 부분을 총괄할 예정이며 김재식 대표이사는 자산운용의 전문성과 경험을 바탕으로 신규 선임됐다고 밝혔다.

또한 2020 회계연도 재무제표를 승인하고, 보통주 200원과 우선주 220원 을 배당하기로 결정했다.

이번 주주총회에서는 그룹의 글로벌 브랜드 전략에 따라 미래에셋증권으로 사명을 변경하는 안도 통과됐다. 미래에셋대우는 이번 사명 변경을 계기로 투자전문그룹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인식하고 금융 소비자 보호를 한층 더 강화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최현만 수석부회장은 “코로나19로 인해 모두가 어려운 시기에 고객 동맹 정신을 바탕으로 주주와 함께 동반 성장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주주환원정책을 적극적으로 펼칠 것”이라며 “그 동안 철저한 리스크 관리를 기반으로 수익구조를 다변화 하고 투명한 경영을 통해 성장과 안정성을 함께 추구해 왔다”고 말했다.

또한 “앞으로 새로운 사명과 함께 고객 및 투자자분들에게 더 인정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문지혜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