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스마일게이트 퓨처랩, SW교육자 대상 온라인 컨퍼런스 개최
상태바
스마일게이트 퓨처랩, SW교육자 대상 온라인 컨퍼런스 개최
  • 김경애 기자 seok@csnews.co.kr
  • 승인 2021.04.06 0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이사장 권혁빈)는 스마일게이트 퓨처랩 센터(창의·창작환경 연구센터, 이하 퓨처랩)에서 오는 8일 오후 7시에 SW교육 및 창의 학습에 관심있는 교육자를 대상으로 온라인 컨퍼런스를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컨퍼런스는 'SW교육은 어떻게 창의 학습으로 전환되는가?'라는 주제로 열린다. 컨퍼런스에는 미래 세대를 위한 창의환경 조성에 퓨처랩과 뜻을 함께하고 있는 글로벌 파트너들이 다수 참가해 국내외 창의교육의 현황을 점검하고 글로벌 스탠다드 비전을 제시할 예정이다.

SW 기반 창의교육의 선구자이자 '스크래치의 아버지'로 불리는 미첼 레스닉 MIT 교수와 영국 BBC 마이크로비트(micro:bit) 교육재단의 마그다 우드 CLO(교육 최고 책임자) 등이 연사로 참여한다.
 

창의교육에 관심을 둔 전국의 교사, 기획자, 연구자 가운데 이번 컨퍼런스에 참가를 원하는 사람들은 퓨처랩 홈페이지(신청 링크)를 통해 참가 신청을 할 수 있다.

퓨처랩은 이번 컨퍼런스를 시작으로 앞으로 더 많은 아동과 청소년이 창의 학습을 누릴 수 있도록 퓨처랩의 교육 철학에 공감하는 교육자들과의 연대를 강화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교육자 그룹을 대상으로 창의 교육 커뮤니티를 조성하고 지속 가능한 네트워크를 확대해 실제 교육현장에서 실천 가능한 변화를 이끌어 낼 예정이다.

퓨처랩 백민정 상무는 "이번 컨퍼런스는 코딩 교육이 곧 창의 교육이라고 여겨지는 현 시점의 창의 교육을 되돌아보고 SW 교육이 미래 세대를 위한 진정한 창의교육으로 전환되는 문화와 방법을 모색하고자 한다. 미래 세대들의 교육에 대해 고민하는 전국의 많은 교육자가 이번 컨퍼런스에 참여해 미래교육에 대해서 함께 고민할 수 있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김경애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