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이디야커피, 지난해 '콜드브루' 음료 판매량 800만 잔 돌파
상태바
이디야커피, 지난해 '콜드브루' 음료 판매량 800만 잔 돌파
  • 김경애 기자 seok@csnews.co.kr
  • 승인 2021.04.12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커피 프랜차이즈 이디야커피는 음료 판매 데이터 분석 결과 지난 1년간 이디야커피의 콜드브루 음료 판매량이 800만 잔을 돌파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12일 밝혔다.

콜드브루 커피는 뜨거운 물과 높은 압력으로 빠르게 추출하는 에스프레소와 달리 원두를 분쇄한 후 차가운 물로 장시간 우려내는 방식으로 만든다. 에스프레소 대비 부드럽고 깔끔한 맛이 특징이며 신맛과 쓴맛이 덜하고 원두 본연의 맛과 향을 느낄 수 있다.

이디야커피는 소비자들의 콜드브루 선호도가 높은 만큼 매년 다양한 종류의 콜드브루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이디야커피만의 질소 투입 방식을 통해 신선하고 부드러운 거품과 목 넘김·풍미를 느낄 수 있는 콜드브루 니트로를 비롯해 콜드브루 아메리카노, 콜드브루 라떼, 흑당 콜드브루와 연유 콜드브루 등 총 10종의 콜드브루 메뉴를 판매하고 있다.
 

이디야커피는 지난해 3월 카페인 부담을 줄여 모든 연령층이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디카페인 콜드브루를 출시했다. 카페인은 기존 콜드브루 원액의 약 5% 수준이나 기존 콜드브루의 진한 풍미와 맛을 그대로 살린 것이 특징이다. 회사에 따르면 지난해 콜드브루 음료 구매 고객 5명 중 1명은 디카페인 음료를 구매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디야커피 마케팅본부 김주예 본부장은 "많은 소비자가 포근한 날씨에 어울리는 시원하고 깔끔한 맛의 콜드브루를 찾아주고 계시다. 이디야커피의 모든 콜드브루 음료를 디카페인으로도 즐길 수 있어 카페인에 예민한 고객들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고 말했다.

이디야커피는 창립 20주년을 기념해 고객 관심과 사랑에 보답하고자 4월 한 달간 이디야 멤버스를 통해 2억 원 상당의 경품 행사를 진행한다.

추첨을 통해 ▲1등(3명) 레이 캠핑카 로디 1대씩 총 3대 ▲2등(20명) 50만 원 상당 콜맨 캠핑용품 ▲3등(500명) 이디야 캡슐커피&머신 세트 ▲4등(5000명) 이디야 멤버스 카드 1만 원권 등 총 5523명에게 경품을 증정한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김경애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