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SM상선, 한국무역협회와 국내 중소기업 해외 수출길 확대 나서
상태바
SM상선, 한국무역협회와 국내 중소기업 해외 수출길 확대 나서
  • 김승직 기자 csksj0101@csnews.co.kr
  • 승인 2021.06.09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스엠상선이 한국무역협회와 함께 국내 중소기업들의 해외 수출길 확대에 나선다.

SM그룹(회장 우오현) 해운부문 계열사인 에스엠상선은 8일 서울 트레이드타워에서 에스엠상선 박기훈 대표와 한국무역협회 이관섭 부회장이 참여한 가운데 ‘중소기업 해상운송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올 연말까지 미주로 향하는 선박에 중소기업 전용 선복을 마련해 지원키로 합의했다고 9일 밝혔다.

에스엠상선은 코로나19에 따른 항만 적체현상으로 국내 중소기업들의 선적지연 피해가 지속되는 가운데 국적선사로서 책임을 다하기 위해 이번 선복 지원에 참여하기로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왼쪽부터)한국무역협회 이관섭 부회장, SM상선 박기훈 대표가
▲(왼쪽부터)한국무역협회 이관섭 부회장, SM상선 박기훈 대표가
에스엠상선은 지난해부터 대선 후 반선되는 선박 등 활용 가능한 선박을 노선에 투입해 시장에 선복을 공급해오고 있다.

박기훈 대표는 “세계적으로 유례없는 해운 물류 대란으로 큰 고통을 겪고 있는 한국의 중소기업을 돕는 것은 국적선사로서 당연한 일”이라며 “화주들을 지원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생겨서 기쁘게 생각한다. 앞으로도 중소기업들의 원활한 해외 수출을 도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협약에 따른 수출물량은 이달 말 부산항을 출항하는 SM상선의 선박부터 배정될 예정이며 수출입물류 종합대응센터 또는 한국무역협회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김승직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