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한미약품, 코로나19 자가검사키트 사용방법 동영상으로 안내
상태바
한미약품, 코로나19 자가검사키트 사용방법 동영상으로 안내
  • 김경애 기자 seok@csnews.co.kr
  • 승인 2021.06.09 13: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미약품(대표 우종수·권세창)은 최근 출시한 자가검사키트 'HANMI COVID-19 Home Test(한미 코로나19 홈 테스트)' 사용방법 동영상을 제작하고 회사 공식 홈페이지에 업로드했다고 9일 밝혔다. 

한미약품 홈페이지에서 제품소개 검색창에 '자가검사키트' 또는 'Home Test' 등을 입력하면 제품 소개와 함께 해당 동영상을 시청할 수 있다. 제품 패키지에 삽입된 QR코드 인식을 통해서도 확인 가능하다. 

한미약품 관계자는 "손쉽게 코로나19 감염 여부를 확인해볼 수 있어 자가검사키트가 마스크처럼 가정 내 방역 필수품으로 여겨지고 있다. 자가검사키트가 코로나19 집단 감염 등을 조기에 차단하고 우리 사회의 철저한 방역 시스템을 유지할 수 있는 도구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HANMI COVID-19 Home Test 자가검사키트는 15~30분 안에 육안으로 검사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사용자가 직접 콧속(비강)에서 채취한 검체를 키트에 떨어뜨려 대조선(C)과 시험선(T)의 표시 결과를 확인하면 된다.

PCR 검사와 달리 멸균 면봉을 비강 1.5cm 안쪽까지만 넣어 검체 채취를 하므로 전문가 도움 없이 스스로 진행할 수 있다. 

키트에 붉은색 한 줄(대조선C)만 나타나는 경우는 음성이다. 붉은색 두 줄(대조선C, 시험선T)이 동시에 나타나면 코로나19 양성으로 의심되는데 이때는 반드시 방역당국이 운영 중인 선별진료소를 방문해 유전자 증폭 기반 진단 검사를 받아야 한다.

HANMI COVID-19 Home Test 자가검사키트는 전국 약국과 인터넷(한미 프로-캄 공식 쇼핑몰), 일반 유통망 등을 통해 판매되고 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김경애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