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증권 관계자는 “다이렉트연금 이전이 작년에 비해 3배 이상 많아졌는데 투자하는 연금상품으로 본격적인 머니 무브가 진행됨에 따라 보험, 신탁상품 등 원리금보장형 상품에서 대부분 이전됐다”고 전했다.
낮은 기준금리 대비 긍정적인 주식시장 움직임에 따른 영향으로 기대수익에 대한 눈높이가 높아졌다는 설명이다. 또한 연금계좌 내 ETF 투자가 인기를 얻으면서 연금저축계좌에서 ETF자산 투자비중이 68%에 달한다고 덧붙였다.
다이렉트연금 이전 고객 중 MZ세대 비율은 48%로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으며 직접투자를 선호하는 만큼 투자 관련 컨텐츠에 대한 높은 니즈를 보이고 있다고 설명했다.
세무사를 비롯한 미래에셋증권 연금전문가들이 직접 출연해 알기 쉽게 연금을 소개하며 매월 첫째, 셋째주 수요일에 다양한 주제의 연금 동영상 제안서를 지속적으로 업로드 하고 있다.
권오만 미래에셋증권 디지털Biz 본부장은 “언택트 시대에 발 맞춰 체계적인 비대면 연금 상담을 위해 온라인 인프라 및 비대면 상담 조직을 구축해 놓은 것이 주효했다”며 “고객의 평안한 노후를 위한 최적화된 자산관리와 양질의 금융서비스를 안정적이고 편리하게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문지혜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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