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동만두 시장은 최근 간편식품에 대한 소비자 니즈가 증가하며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지난 3월 시장분석업체 오픈서베이 조사 결과에 따르면 소비자들은 가장 선호하는 냉동만두 종류로 군만두(58.4%)를 꼽았다. 응답자의 63%는 '주 1회 이상' 군만두를 섭취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오뚜기는 이러한 수요를 반영해 'X.O. 군만두 고기듬뿍'을 새롭게 선보였다. 신제품은 기존 군만두 제품들과 차별화된 원료 배합과 반죽 방식을 적용하고 국산 찹쌀가루를 사용해 더욱 바삭한 만두피를 구현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오뚜기 관계자는 "최근 한 끼 식사와 간식, 안주 등으로 만두류를 즐기는 소비자가 늘어나면서 바삭한 만두피와 꽉 찬 속이 어우러지는 X.O. 군만두 고기듬뿍을 새롭게 출시했다. 앞으로도 엄선된 재료를 아낌없이 사용해 풍성한 맛과 식감을 자랑하는 제품들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오뚜기 X.O.만두는 'eXtra Ordinary(비범한, 놀라운)'라는 의미를 담은 오뚜기의 대표 만두 브랜드이다. 2019년 론칭 이후 교자, 굴림만두, 슈마이, 물만두 등의 제품을 선보이며 프리미엄 만두 브랜드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김경애 기자]
저작권자 © 소비자가 만드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