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증권에 따르면 올해 6월 말 기준 VIP 고객 수는 약 2만1000명으로 2019년 말 9900명 대비 2배 이상 증가했다. VIP 고객이 회사에 맡긴 자산 규모도 같은 기간 3조4597억에서 7조1222억으로 106% 늘어났다.
최병철 사장은 취임 후 현대차증권의 VIP 서비스인 ‘THE H VIP SERVICE’를 대폭 강화했다. ‘THE H VIP SERVICE’는 세무 컨설팅, 자산 포트폴리오 컨설팅 등 자산관리 서비스를 비롯해 최초 VIP고객 사은품 제공, 장기 우수고객 Gift, 최우수 고객 명절 및 생일 기념 사은품 제공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월 단위로 변경되던 VIP 등급 체계도 개편했다. VIP 등급 상향 후 3개월간 조건을 유지하면 1년간 상향된 등급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MTS를 통해 VIP 등급 기준, 기간, VIP 서비스 안내 및 신청까지 One stop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VIP 고객들의 접근성 및 편의성도 강화했다고 설명했다.
현대차증권 리테일사업부장 권지홍 상무는 “불확실한 경제상황이 지속됨에 따라 안정적인 자산 증대에 대한 VIP 고객들의 니즈가 증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 수익률 및 자산 안정성에 기반을 둔 다양한 금융상품 개발 및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을 통해 VIP 고객 만족도 제고에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문지혜 기자]
저작권자 © 소비자가 만드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