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HDC현대산업개발, 포항 용산지구 '포항 아이파크' 10월 분양예정
상태바
HDC현대산업개발, 포항 용산지구 '포항 아이파크' 10월 분양예정
  • 김승직 기자 csksj0101@csnews.co.kr
  • 승인 2021.09.29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HDC현대산업개발이 오는 10월 경상북도 포항시 용산지구에 들어서는 ‘포항 아이파크’ 분양에 나설 예정이라고 29일 밝혔다.

용산지구는 29만여㎡ 규모로 개발되며 인근에 위치한 원동지구, 문덕지구와 함께 약 1만4000여 가구 규모의 주거타운을 형성한다. 향후 이 일대가 포항 남부를 대표하는 ‘미니신도시’로 거듭날 전망이라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HDC현대산업개발은 포항 아이파크가 용산지구 중심 입지에 들어서며 지하 2층~지상 29층, 8개 동, 전용 75~101㎡ 총 1,144가구 규모다. 전 세대 4베이, 4룸 구조로 와이드 주방 및 더블팬트리 등이 적용된다고 밝혔다.

단지 인근에는 포항 남구 생활권에 있는 메가박스, 하나로마트, 이마트 등의 편의시설이 있다. 원동지구와 문덕지구에 조성 예정인 인프라도 공유할 수 있다. 현재 원동지구에는 2023년 완공을 목표로 지하 1층~지상 4층 규모의 생활SOC ‘다원복합센터’가 공사 중이다. 
 

단지와 인접한 남포항IC를 이용하면 울산광역시, 부산광역시 등과 이어진 동해고속도로와 포항 전역에 걸쳐진 영일만대로로 진입할 수 있어 포스코·현대제철 등 철강산업단지4단지, 블루밸리국가산업단지와의 직주근접성이 우수하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용산지구에 계획된 초·중·고등학교 예정부지를 모두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단지 내에는 도서관과 북카페 등 교육특화 커뮤니티 시설도 조성될 예정이다. 단지 주변에 냉천수변공원, 오천체육문화타운 등 여가시설도 갖췄다.

분양 관계자는 “인근 대규모 핵심 산업단지들과의 직주근접이 뛰어난 것은 물론, 인접 원도심 지구와의 개발 시너지 효과가 기대되는 곳에 들어선다”며 “향후 아이파크 브랜드 대단지도 형성될 전망”이라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김승직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