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KT커머스 '엔조이뉴욕'은 유령쇼핑몰인가?
상태바
KT커머스 '엔조이뉴욕'은 유령쇼핑몰인가?
  • 장의식 기자 jangeuis@consumernews.co.kr
  • 승인 2007.12.18 07:10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커머스 ‘엔조이뉴욕’은 유령쇼핑몰인가? 구입하는 물건마다 품절이고 환불받으려면 1개월 이상 기다려야 하고…”

소비자 최 모(서울 강남구 도곡동)씨는 얼마 전 ‘엔조이뉴욕’에서 신발을 주문했다.그러나  품절이라고 해 한 달 이상 기다리다가 환불받았다. 최근엔 원피스, 청바지를 주문했지만  연속으로 ‘바람’맞았다.'배송에 차질이 생겼다. 원하면 환불해주겠다'는 안내를 받은 것만도 수십번이었다.

최 씨는  "도대체 장사를 하는 곳인지조차 의심스럽다. 상품도 제대로 갖춰 놓지 않은채 주문만 받고 고객이 지불한 돈을 한달동안 잠재우는 이상한 상술"이라고 비난했다.

 최 씨는 처음에는  "내가 없는 물건만 주문하나 생각했는데 이같은 일이 반복되자 이상한 상술로 고객을 우롱한다는 생각이 들어  소비자가만드는신문과 각 언론사에 ‘엔조이뉴욕’을 고발하게 됐다"고 말했다.

최씨는  "품절이면 고지라고 해야 되는 것 아니냐’며 업체 측에 항의도 수없이 했지만 ‘대행업 사이트’라 재고량을 제대로 파악할 수 없다는 핑계로 책임을 회피해 간다고 덧붙였다.

얼마 전에도 청바지를 주문했다가 또 똑같은 일을 당했다. 최 씨는 입금하고 매일 사이트에 접속, 주문한 물품을 확인해 보았는데 분명 ‘품절’이란 표시는 어디에도 없었다.

‘이번에는 입을 수 있겠지’하는 기대감을 갖고 기다렸지만 1주일이 지나 또 다시 ‘품절’이라는 통보를 받았다.

“1주일이면 물건을 받아야 할 시간인데  ‘품절’이라는 말 한 마디만 던지는 횡포에 더 이상 참을 수 없습니다.”

최씨는 업체 측으로부터 ‘재고가 확인 되는대로 연락주겠다’고 해 기다렸지만 한 달이 넘도록 감감무소식이었다. 너무 답답하고 울화통이 터져  본보에 긴급 상담을 요청했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봉쥬르~ 2023-02-01 23:16:58
엔죠이뉴욕 이 쇼핑몰 사이트 사라진지 오래된 것 같아요. 오래도록 접속 안했는데 자동으로 탈퇴됬거나 사이트 자체가 사라진듯... 요샌 검색하면 안 나오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