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KT, 하이퍼스케일 AI 컴퓨팅 출시..."원하는 만큼 사용해 비용 절감"
상태바
KT, 하이퍼스케일 AI 컴퓨팅 출시..."원하는 만큼 사용해 비용 절감"
  • 최형주 기자 hjchoi@csnews.co.kr
  • 승인 2021.12.10 18: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대표 구현모)가 10일 클라우드 기반 GPU 인프라 제공 서비스 ‘하이퍼스케일 AI 컴퓨팅’을 선보였다.

AI 응용 서비스 개발을 위한 데이터 분석 및 AI 모델 개발에 대규모 GPU 인프라는 필수적이지만 높은 비용은 기업에게 걸림돌이 될 수 있다.
 
이에 KT가 AI 인프라 솔루션 전문기업 ‘모레’와의 협력 결과로 탄생한 ‘하이퍼스케일 AI 컴퓨팅’은 국내 최초로 고비용의 GPU 인프라를 동적 할당 방식으로 제공하는 실 사용량 기반 종량제 서비스다.

AI 서비스 전문기업 또는 AI 개발자 등은 GPU 자원을 원하는 시점에 원하는 만큼만 할당 받아 사용하고 이후엔 반납하면 된다.
 
실제 개발과정에서 GPU는 개발기간 전체에 필요하지 않고 데이터 분석, 모델학습 등에만 활용된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GPU를 필요한 기간에만 사용할 수 있어 개발비용을 대폭 절감할 수 있다.
 
하이퍼스케일 AI 컴퓨팅은 대규모 GPU 자원 필요 시 원활한 확장을 지원하며 모델 프로그래밍 호환성을 갖췄다. 또 개발 단계마다 필요한 자원을 연속적으로 확대 및 축소 가능하다. 
 

KT와 모레는 이번 상품 출시에 이어 2022년에는 초대규모 GPU 팜을 구축할 예정이며, 2023년에는 전용 AI 반도체 칩을 제작해 GPU 기술 국산화를 추진한다.
 
KT는 출시를 기념해 2022년 2월까지 GPU 인프라를 무상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용을 원하는 고객은 가상머신(VM) 이용 비용만 지불하면 된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최형주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