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날 업로드된 영상은 생명보험 주요 상품을 일반인이 알기 쉽게 설명한 '탄탄한 생명보험 기본기(탄생기)' 시리즈 중 종신보험편 3개 클립이라고 협회 측은 설명했다.
이 시리즈는 외주제작된 협회의 기존 영상들과 달리 영업현장의 설계사들과 협회 전문가들이 참여한 협회 자체제작 영상이다.
협회는 종신보험편을 시작으로 연금보험, 암보험, 변액보험 등 다양한 생명보험 상품에 대한 영상도 순차적으로 업로드할 예정이다.
또 생명보험에 대한 여러 오해를 풀어주거나 중요한 이슈를 설명해주는 정보제공 영상, 생보업계 종사자들의 다양한 모습을 보여주는 영상 등도 기획할 계획이다.
생명보헙협회 관계자는 "유튜브 채널 활성화는 정희수 회장이 디지털 전환과 MZ세대의 눈높이에 맞는 인터넷․SNS 홍보를 강조하면서 급물살을 타게 됐다"며 "보험계리사, 세무사 등 분야별 내부 전문가들을 동원해 영상을 철저하게 점검하고 MZ세대 직원들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하는 등 재미와 신뢰성을 모두 잡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이예린 기자]
저작권자 © 소비자가 만드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