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스키에 애정 남다른 신동빈 롯데 회장, 대한스키협회에 총 150억 지원
상태바
스키에 애정 남다른 신동빈 롯데 회장, 대한스키협회에 총 150억 지원
  • 유성용 기자 sy@csnews.co.kr
  • 승인 2022.01.28 12: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가 ‘제2의 이상호 선수’를 발굴하기 위한 유망주 지원을 강화한다.

롯데건설은 지난 24일, 25일 양일간 대한스키협회와 함께 ‘롯데캐슬배 제74회 전국종별스노보드선수권대회’를 열었다. 2022년 동계올림픽 참가 선수들의 선전을 기원하고 국내 유소년 유망주 선수들의 성장을 위해서다.

이번 대회에는 초등부와 일반부에 이르기까지 약 70여명의 선수들이 참가했다. 롯데는 이번 대회를 시작으로 지속적으로 유소년 선수들이 참가할 수 있는 대회를 개최해 선수들의 실전 기회를 제공하고 동계스포츠 저변 확대에 힘쓸 계획이다.

대한스키협회와 함께 국가대표로 활동하고 있는 스키, 스노보드 선수들을 소개하고 훈련 모습과 포부를 담은 ‘2022 어메이징 레이스’도 제작했다. 영상은 대한스키협회 유튜브 채널에서 볼 수 있다.

또 대한스키협회와 함께 올림픽에서 1~6위를 차지한 선수와 지도자에게 포상금을 지급할 방침이다.

신동빈 롯데 회장(두번째줄 왼쪽에서 네번째)이 이번주 초 훈련중인 국가대표 선수들을 만나 격려했다
신동빈 롯데 회장(두번째줄 왼쪽에서 네번째)이 이번주 초 훈련중인 국가대표 선수들을 만나 격려했다
롯데의 스포츠 후원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롯데그룹이 대한스키협회 회장사가 된 이후 올림픽, 세계선수권, 월드컵 등 국제적 대회에서 메달 획득 선수뿐 아니라 4~6위 선수까지도 확대해 포상금을 지급해왔다.

이 같은 활동은 신동빈 롯데 회장의 스키사랑에서 비롯됐다. 신 회장은 2014년 11월 대한스키협회장으로 취임해 2018년까지 역임하며 선수들의 사기진작, 합동훈련, 전지훈련, 국제대회 참가, 장비 지원 등 국가대표 선수들의 기량 향상 지원에 힘써왔다.

롯데는 신 회장이 대한스키협회 취임 후 한국 스키발전을 위해 약속한 100억 원을 넘어 현재까지 총 150억 이상을 지원해왔다. 최근에는 강원도를 찾아 훈령 중인 국가대표 선수들을 만나 격려하기도 했다.

신 회장은 학창시절 스키 선수로 활동했을 만큼 프로급 실력을 갖추고 있고 스키에 대한 애정도 남다른 것으로 알려져 있다.

롯데는 대한민국 스키 선수들의 기량 향상을 위해 설상 종목 강국인 미국, 캐나다, 핀란드 스키협회 등과 MOU를 체결해 기술 및 정보 교류에 앞장서기도 했다. 설상 종목의 유망주를 육성하기 위해 올림픽 이외에도 유스올림픽, 세계선수권, 월드컵, 주니어 세계 선수권 등 주요 국제대회에도 인센티브를 제시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유성용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