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롯데홈쇼핑 방송 중 결제 안내 제대로 안해 '피'봤다'
상태바
"롯데홈쇼핑 방송 중 결제 안내 제대로 안해 '피'봤다'
  • 장의식 기자 jangeuis@consumernews.co.kr
  • 승인 2007.12.31 0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홈쇼핑서  결제할 때 정신 바짝 안 차리면 피(?)봅니다’

롯데홈쇼핑이 방송 중 ‘물품 구매 결제’ 안내 공고를 제대로 하지 않아 손해를 보았다는 불만이 제기됐다.

서울 송파구 마천동에 살고 있는 소비자 이 모 씨는 지난 2일 밤 홈쇼핑 방송을 보다가 ‘○○카메라’가 마음에 들고 할인혜택도 많아 일시불로 구입했다.

결제조건이 선 보상 15만원, 자동주문 전화 2만원, 일시불 2만원이어서  마음에 들었다.  여기에 롯데카드로 결제 시 추가로 5% 할인혜택이 더해져  55만 9000원짜리를 40만 6600원에 살 수 있었다. 너무 싸게 살수있어서  뿌듯했다.

그러나 다음달 카드  고지서에는 ‘일시불 2만원 할인’ 항목이 제외된 채로 청구되었다. 홈쇼핑 측에서는 ‘일시불 코드’로 결제를 하지 않아 생긴 일이라고 말했다.

이 씨는 이해가 안 되었다. 다른 홈쇼핑업체는 방송도중 자막에 3개월 할부라면 ‘3 #’버튼을, 일시불이면 ‘0 #’ 버튼을 누르라고 해 통상적인 줄 알고 ‘0 #’버튼을 누른 것이 잘못된 것이다.

하지만 홈쇼핑 상담원은 “고객이 끝까지 잘 듣지 않고 임의로 번호를 누른 것은 고객의 잘못이라며 ‘2만원’의 혜택은 줄 수 없다”고 잘라 말했다.

이 씨는 “방송 도중 구체적으로 안내 자막을 내보내 줘야 되지 않느냐”며 롯데홈쇼핑의 일방적인 편의행정을 비난했다.

이에 대해 롯데 홈쇼핑 홍보팀 관계자는  “설명을 제대로 듣지 않은 것은 고객의 실수”라며 “방송하면서 보완할 수 있는 부분은 개선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