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광고에서 우리은행 광고모델인 장원영은 '퇴직은 우아하게, 연금은 우와하게'를 강조하며 단순한 퇴직연금 관리를 넘어 안정적인 수익을 추구하는 투자형 퇴직연금으로의 전환을 이야기한다는 설명이다.

광고는 장원영이 우아한 퇴직을 꿈꾸는 사람들에게 우리은행 퇴직연금의 혜택을 가수 박진영의 대표곡 '허니'에 맞춰 감각적인 영상과 함께 보여주고 "퇴직연금 우리로 넘어와"라고 권유하며 마무리한다.
이번 광고 캠페인은 TV, 라디오 등을 통해 직장인 출퇴근 시간에 집중 노출될 예정이며 디지털 광고 및 버스, 주요 오피스 빌딩 옥외 광고에서도 송출된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우리은행은 단순한 퇴직금 관리에서 벗어나 더 나은 수익률과 안정적인 수익으로 고객의 소중한 노후 자산인 퇴직연금을 관리할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퇴직연금 상품과 혜택으로 퇴직연금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통합연금포털 기준 올해 3분기 우리은행 원리금 비보장상품 퇴직연금 수익률은 DC형이 16.17%, IRP가 14.84%를 기록해 시장 평균 수익률을 상회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박인철 기자]
저작권자 © 소비자가 만드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