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브 포 플래닛’ 캠페인은 오래된 플라스틱 밀폐용기를 수거해 캠핑용품, 건축자재, 공공시설물 등으로 재탄생시키는 친환경 사회공헌 활동이다.
올해 캠페인은 4월부터 11월까지 사단법인 제주올레 등과 협력해 서울, 경기, 부산, 제주 등 전국 각지에서 진행됐다. 50인 이상 기업 및 학교·단체를 대상으로 한 ‘찾아가는 수거 캠페인’도 함께 운영돼 총 3830명이 참여해 2만여 개 이상의 밀폐용기를 수거했다.

‘모작’은 ‘매듭’을 뜻하는 제주어로, ‘자연과 사람, 사물이 서로 연결돼 있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신규 모작벤치는 제주올레 3코스 소금막 구간과 4코스 해병대길 구간에서 만나볼 수 있다. 2020년부터 현재까지 설치된 모작벤치는 총 57좌로 지역민과 여행객에게 쉼터이자 자원순환의 상징으로 자리매김했다.
박선영 락앤락 CSR 매니저는 “러브 포 플래닛은 단순한 플라스틱 수거 캠페인이 아니라, 일상 속에서 자원순환의 가치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실천형 ESG 활동”이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협력해 지속 가능한 순환 구조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락앤락은 환경과 사람을 보호하기 위한 ESG 경영을 이행하고 있다. ‘2050 탄소중립’을 목표로 △온실가스 인벤토리 구축 및 감축 이행 △친환경 소재 제품 개발 △자원순환 캠페인 ‘Love for Planet’ △몽골 사막화 방지 활동 ‘Love for Mongolia’ △대학생 친환경 서포터즈 ‘그린메이트’ 등을 운영 중이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정현철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