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이 온라인 쇼핑몰을 주무른다?'
여성이 온라인쇼핑몰 구매에 절대적인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다는 조사결과가 나왔다.
19일 오픈마켓 옥션에 따르면 최근 자사 회원 9천21명을 상대로 지난달말부터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전체 응답자의 87.2%가 "가전제품 구입시 여성의 입김이 커지고 있다"고 답변했다.
또한 `가전제품 구매시 가장 영향력 있는 사람' 항목에서도 전체 여성 응답자의 53.4%, 남성 응답자의 42.5%가 본인 스스로 결정한다고 답해 단독 구매 결정력 역시 여성이 더 큰 것으로 나타났다.
아울러 남성 응답자 중에서는 40.3%가 배우자 또는 여자친구의 영향력이 가장 크다고 답변했으나 여성 응답자가 상대 남성[004270]을 영향력이 큰 경우로 꼽은 비율은 23%로 절반 수준에 그쳤다.
특히 10대와 40대 남성의 경우 본인보다 배우자 또는 여자친구가 가장 중요한 상의자라고 답변했다. 반면 여성은 10대의 39%가 부모의 영향력이 크다고 답해 가장 많았을 뿐 나머지 세대는 모두 본인이 결정하는 경우가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실제로 지난 2004년 21%에 그쳤던 여성 디지털 가전 소비자 비중이 지난해에는 29%까지 증가하는 등 최종 구매에 이르기까지 여성의 영향력이 커지고 있다고 옥션측은 설명했다.
옥션 마케팅실 최문석 상무는 "최근 테크파탈(Tech fatales: IT기기를 사용하는 여성)이 새로운 트렌드로 떠오르면서 남성들의 전유물로 여겨졌던 IT부문에서도 여성 소비자들의 영향력이 커지고 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소비자가 만드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배부른 ㄷ ㅏ ○ㅣ ○ㅓ트 원하세요?? 맛있고 간단한 ㄷ ㅏ ○ㅣ ○ㅓ트!
연ㅇㅖ인이 즐겨찾는 다이어트 10키로 감량후 3년째 유지중이예요!^*^
#NAVER#에 e허브세상 클릭♠ 제감량사진도 구경하러 오세요♥ ※0505-580-158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