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스타 챌린지로 '제 2의 보아' 될꺼야?!

2008-08-13     스포츠 연예팀
엠게임이 개최하는 공개 오디션 ‘팝스타 챌린지’가 화제를 몰고 있다.


8월 14일부터 9월 16일까지 약 한달 간 글로벌 게임 포털 엠게임(www.mgame.com, 대표 권이형)이 서비스하는 신개념 리듬 음악 게임 ‘팝스테이지’의 게임 내 오리지널 곡을 부를 신인 가수 선발 공개 오디션 ‘팝스타 챌린지’를 개최한다고 밝혀 관심을 받고 있다.


이에 앞서 ‘팝스타 챌린지’는 지난 4월 실시한 ‘UCC 공개 오디션’을 잇는 행사로, 팝스테이지는 이번 오디션을 통해서 오리지널 게임 음악의 노래와 안무를 맡을 스타를 선발한다.


이번에 개최될 ‘팝스타 챌린지’는 다음TV팟과 동시 진행되는 행사로 보컬 부분과 댄스 부분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스타를 꿈꾸는 유저라면 누구나 팝스테이지 홈페이지 UCC오디션 게시판 및 다음TV팟을 통해 참가할 수 있다.


심사는 공모된 UCC 중 30%는 네티즌, 70%는 팝스테이지 전문 심사위원단의 객관적인 평가를 거쳐 진행되며 이를 통해 예선 통과자가 선정된다.


이어 예선 통과자 중 심사를 거쳐 본선인 스튜디오 오디션을 통해 최종 우승자를 가릴 예정이다.


지난 4월에 진행된 1기 UCC 공개 오디션도 뜨거운 호응 속에 성황에 종료된 것으로 알려진다.


1기 우승자 중 1위 김지은양과 2위 김민선양은 팝스 최고 인기 작곡가 MAX와 Warak이 작곡한 신곡의 보컬로 선정돼, 8월초부터 들어갈 신곡 녹음을 위해 맹 연습 중이다.


특히 ‘팝스테이지’는 캐릭터들의 역동성 넘치는 댄스와 보아, 이효리, 길건, 이수영, GOD 등 유명 뮤지션의 프로듀서와 작곡가들이 대거 참여한 150여 곡의 수준 높은 오리지널 음악이 어우러진 신개념 리듬 음악 게임으로, 지난 7월 29일 오픈 베타 테스트를 시작한 바 있다.


보컬 부분은 팝스테이지 이벤트 페이지 내에서 응모곡 MR(반주곡)을 다운받아 자신의 느낌과 색깔을 가득 담아 노래 부르는 UCC를 제작하여 응모하면 되며, 댄스 부분은 팝스테이지 음악에 맞추어 자신 만의 느낌으로 댄스를 추는 UCC를 제작하여 응모하면 된다.


오디션 진출 기회가 주어지는 팝스타상의 우승자는 팝스테이지 안무 및 보컬로 활동할 수 있으며, 챌린지상에는 아이팟터치가, 인기상에는 미키MP3 플레이어가, 참가상에는 팝스테이지 거북이 쿠션의 상품이 마련되어 있다.